2009년부터 9개 이상 제품군 1위 기록, 프리미엄 가전시장서 강세
▲LG전자 인도네시아법인 임직원들과 GfK 관계자들이 24일 오후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열린 'GFK 어워드 2010' 행사장에서 인증서와 함께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LG전자)
25일 시장조사업체 ‘GFK’의 2010년 가전시장 조사에 따르면 LG전자는 △LCD TV 31.9% △PDP TV 39.4% △브라운관TV 34.0% △LCD 모니터 35.2% △세탁기 26.4% △에어컨 32% △홈시어터 43.0% △블루레이 플레이어 27.0% △냉장고 31.2% △오디오 34.0% 등 총 10개 제품군에서 시장점유율 1위를 했다.
‘GFK 인도네시아’는 지난 24일(현지시간) 인도 자카르타에서 ‘GFK 어워드 2010(GFF Award 2010)’ 행사를 개최하고 각 분야 1위 기업을 대상으로 인증서를 수여했다.
LG전자는 2008년 5개, 2009년에는 9개 제품군에서 1위를 기록했다.
회사는 △현지 고객 연구 기반의 제품 경쟁력 확보 △현지 가전업체 중 최대 규모인 전국 22개 영업망과 51개 서비스망 구축 △‘011서비스(0시간내 방문 예약 접수, 1일 이내 방문, 1시간 이내 수리 완료)’ 등으로 2010년 ‘최고의 콜센터’로 인정받은 차별화된 고객 서비스가 주효했다고 자평했다.
김원대 LG전자 인도네시아 법인장(상무)은 “많은 인구와 소득 증가 등 성장 잠재력이 큰 인도네시아 시장에서 진정한 국민 브랜드가 됐다”며 “고객 만족을 위한 끊임 없는 노력으로 진정한 1등 기업의 명성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