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정보] 전업투자로 매년 400% 수익 내는 비결은?

입력 2011-03-23 11:13수정 2011-03-23 16:22

  • 작게보기

  • 기본크기

  • 크게보기

주식투자에서 과욕은 패가망신의 지름길

ㅁ 전업투자로 성공하는 길

펀드와 부동산이 재테크 수단으로 주춤하고 있는 요즈음 주식투자를 전업으로 하는 투자자들이 크게 늘어나고 있다. 비교적 리스크가 큰 주식시장에서 전업투자자로서 성공하려면 연 수익율이 얼마나 되어야 가능할까? 최근 몇년간 꾸준하게 수익율을 올리고 있는 재야 실전매매 초고수 부자영웅(필명, 김성일 씨)에게 그 해답을 찾아 보았다.

전업투자 5년차에 증권정보 사이트 솔론(www.solon.co.kr)으로 스카우트 된 부자영웅은 "저는 주식투자로 매년 2억 가까이 번다"고 자신있게 이야기 한다. 그는 "주식경력 12년동안 저도 여느 전업 투자자들 처럼 실패도 많이 하였습니다. 그러나 지독하게 공부하여 저만의 투자원칙과 노하우를 쌓고 나니 이제는 연간 2억 가까이 수익을 올리게 되었습니다"라고 이야기 한다.

그의 투자원칙은 분산투자에 입각한 포트폴리오 구성과 철저한 손절매가 핵심이다.

그는 "주식투자에서 리스크 관리는 포트폴리오 구성 방법과 손절매입니다. 포트폴리오 구성은 시장의 변동성이 커질때 스스로 손실을 최소화 시킬수 있도록 업종 등을 잘 분산해 놓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또한 "개인투자자들이 가장 힘들어 하는 손절매는 감정을 배제하고 원칙에 입각해 기계적으로 해야 합니다" 라고 말한다.

▲솔론 부자영웅 무료방송안내!(www.solon.co.kr)

무료방송 일정 : 3월 23일~24일 (2일간)

방송시간 : 장중 (8~15시), 야간 (20~21시)

방송참여 : www.solon.co.kr

문의전화 : 1544-3151

ㅁ 주식투자에서 과욕은 패가망신의 지름길

그의 투자원금은 항상 5000만원이다. 이 금액으로 매년 1억 이상(실 수익율 300%~400%)을 벌어 들인다.

원금을 늘리면 더 많은 수익금을 낼수도 있겠지만, 그는 "욕심은 언제나 손실을 부릅니다"라고 말하며 "자신이 수익을 가장 잘 낼수 있는 투자원금은 정해져 있다고 생각합니다"라고 귀뜸한다.

"각종 수익율대회에서 상위권에 입상한 사람들을 보면 짧은 기간에 수익율이 몇백프로는 우습게 납니다"라며 "그러나 실제로 대회에서는 투자원금이 작기 때문에 가능한 일이며, 운용자금이 늘어나면 수익율보다 수익금이 더 중요한 숫자가 됩니다"라고 말한다. 그는 "실제로 저도 운용자금을 늘려서도 해봤지만 연간 수익금은 별 차이 없이 손실이 발생했을때 더 많은 스트레스만 쌓이게 되더라고요. 그렇게 균형점을 찾다보니 가장 적당한 투자원금이 5000만원 이었다"라고 말한다. 그의 말을 들어보니 '주식투자에서 과욕은 패가망신의 지름길'이라고 말하는 이유를 잘 알 수 있었고, 수많은 개인투자자들이 주식시장에서 실패하는 원인도 대략 짐작하게 했다.

ㅁ 부자의 길로 인도해 주는 주식시장의 진정한 영웅

부자영웅은 증권정보 사이트 솔론(www.solon.co.kr)에서 원금회복에 목마른 개인투자자들을 위해 무료방송을 진행한다. 방송에서 그는 실전 매매 포트폴리오 구성원칙과 투자노하우, 심지어는 실계좌 매매내역도 공개할 예정이라고 한다. 과연 그가 '부자의 길로 인도해 주는 주식시장의 진정한 영웅'이 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무료방송 일정 : 3월 23일~24일 (2일간)

방송시간 : 장중 (8~15시), 야간 (20~21시)

방송참여 : www.solon.co.kr

문의전화 : 1544-3151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