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대표브랜드 '태권도' 캐릭터로 전세계 전파
엠게임은 국기원과 계약을 맺고 한국의 대표 브랜드 태권도의 공인 캐릭터 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고 22일 발표했다.
국기원과 엠게임은 지난 2009년 12월 한국의 자랑인 태권도의 위상과 가치를 극대화 시키고자 태권도 문화 컨텐츠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맺은바 있으며 최근 태권도 캐릭터 사업을 진행하기 위한 본계약을 체결한 것이다.
국가 브랜드위원회의 태권도 명품화 사업 일환으로 추진되는 이번 태권도 캐릭터 사업은 국기원이 제공하는 태권도 관련 정보 및 데이터를 토대로 엠게임이 공인 캐릭터 개발 및 상품개발, 제조, 유통을 맡게 됐다.
태권도 공인 캐릭터는 '충(忠), 효(孝), 인(仁), 예(禮)' 4가지 컨셉으로 개발될 예정이며, 캐릭터가 완료되면 애니메이션을 제작해 태권도 홍보는 물론 태권도의 교육적 가치를 전세계로 보급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