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조ㆍ관리ㆍ유통ㆍ판매 등 현장에서 업무 처리 가능

기존 삼성SDS의 모바일데스크 서비스는 기업 대상으로 스마트폰 단말기를 통해 메일과 결재, 일정관리, 임직원 조회 등의 그룹웨어 서비스에 중점을 두고 있었다.
이번에 추가된 ‘BI-Dashboard’ 솔루션은 비즈니스 일선 현장에서 필요한 제조, 관리, 유통, 판매 등의 실질적인 현장 업무처리를 지원할 수 있게 된다.
스마트폰 단말기 크기에 최적화해 재무현황, 재고관리, 고객정보 등 기업 내 경영정보 지표들을 사용자가 보기 편하게 사용성(User Experience)을 대폭강화 한 것이 특징이다.
한편 지난달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개최된 MWC(Mobile World Congress)에서 삼성SDS의 BI-Dashboard는 고객들로부터 안정된 기능에 대해 호평을 받은 바 있다.
삼성SDS MC본부장 계승교 전무는 “BI-Dashboard 이외에도 현장 세일즈 지원 솔루션인 SFA(세일즈자동화, Sales Force Automation)와 대형 병원에서 환자 진료의 효율화를 가져다 줄 EMR(전자 의료정보차트, Electronic Medical Record) 기능 등을 업 그레이드 시킬 예정”이라며 “기업용 모바일 서비스를 다양한 고객층을 대상으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