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타리서치앤컨설팅, 트위터 마케팅 분석 솔루션 선봬

입력 2011-03-10 16:39수정 2011-03-10 16:40

  • 작게보기

  • 기본크기

  • 크게보기

"소셜 마케팅 시장을 잡아라"

기업경영 컨설팅ㆍ솔루션 전문업체인 베타리서치앤컨설팅은 트위터 마케팅 운영 성과를 효과적으로 분석하기 위한 솔루션 ‘트윗어스’를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최근 많은 기업들이 일방적으로 정보 및 메시지를 고객들에게 강요하는 형태의 마케팅 방식에서 벗어나 140자의 단문으로 고객들의 생각을 듣고 대화하며 함께 공유할 수 있는 트위터의 장점을 최대한 활용한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트윗어스는 저렴한 비용과 간편한 도입 시스템으로 기업 트위터를 실시간 모니터링하고 체계적으로 VOC(Voice Of Customer: 고객의 목소리)를 관리, 맞춤형 타켓 마케팅에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 솔루션은 트위터 메시지의 파급효과를 마케팅 관점에서 분석할 수 있는 기능을 포함하고 있어 마케터들과 홍보담당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또 각 팔로어의 커뮤니케이션 내용과 흐름을 ‘트리’ 형태로 제공해 트윗별 선호도 및 반응을 정량적으로 분석할 수 있고 SNS에서 이뤄진 이벤트의 성과 분석ㆍ링크ㆍ키워드 분석도 가능하다.

베타리서치앤컨설팅 김은영 팀장은 “트위터 운영의 모든 데이터를 체계적으로 수집ㆍ분석해 효율적인 트위터 운영과 관리가 가능하다”며 “베타가 운영하고 있는 소셜미디어를 활용해 기업 트위터 담당자의 고민을 공유하는 카운셀링 서비스와 소셜 미디어 마케팅 사례나 산업별 소셜 미디어 운영 현황 등의 보고서를 함께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