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A그룹은 2009회계연도(2009년 12월~2010년 11월)에 전년 동기 대비 54% 증가한 27억 달러의 순익을 거뒀다고 28일 밝혔다.
신계약 가치(VONB)는 6억6700만 달러로 2010년 한 해 동안 22% 증가했다. 내재가치(EV, embedded value)는 18% 상승한 247억 달러를 기록했다.
AIA그룹은 한국 시장에서 신계약 가치가 전년 대비 신계약가치 7% 증가했다고 밝혔다. 회사는 할인점 홈플러스를 운영하는 삼성테스코와의 혁신적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한 마트슈랑스(Martassurance) 채널을 발족, 영업채널 다양화와 시장 참여도 강화를 실현한 점이 실적 개선의 요인이라고 설명했다.
마크 터커(Mark Tucker) AIA그룹 최고경영자 겸 사장은 "2010년은 모든 주요 지표에서 2009년에 비해 상당한 실적 개선을 이뤘으며, 특히 수익성 측면에서 확실한 성장을 기록했다"며 "기존 보유계약의 영업성과가 탄탄했던 것은 물론, 특히 4사분기에 신규 계약 건수가 눈에 띄게 증가한 것이 실적 향상에 주효했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