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오쇼핑은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오늘마켓’을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오늘마켓’은 일반인들이 서로 물품을 거래할 수 있는 C2C(Customer to Customer) 커머스 모델로, 개인간 거래의 편의성을 획기적으로 높인 어플리케이션이다.
그간 개인이 물품을 판매하려면 사진을 촬영해 컴퓨터에 옮기고, 인터넷 카페 등에 가입해 업로드 하는 등 다소 복잡한 과정을 거쳐야 했다. 그러나 ‘오늘마켓’은 시공간의 제약 없이 컨텐츠 업로드가 가능한 모바일 환경의 장점을 십분 활용했다. 휴대폰으로 물품 사진이나 동영상을 촬영한 후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바로 등록할 수 있으며, 전화는 물론 문자메시지, 이메일 등 구매자의 연락을 받을 방법을 다양하게 설정할 수 있다.
구매자 입장에서는 언제 어디서나 다양한 상품을 확인할 수 있는데다, 어플리케이션 내에서 바로 판매자에게 연락을 취할 수 있어 편리하다. 또한 상품 등록 시간 순, 인기 있는 상품 순으로 보는 것은 물론, LBS(Location Based Service : 위치기반서비스)를 바탕으로 자신의 현 위치와 가까운 곳에 있는 판매자의 상품만 선택적으로 볼 수도 있다.
다양한 상품 정보를 공유하는 커뮤니티의 기능도 ‘오늘마켓’의 특징이다. 개인이 등록한 내용을 트위터, 페이스북 등에 바로 연동하여 상품 정보를 빠르게 전파시킬 수 있는데다, 상품에 관련된 스토리를 SNS를 통해 자세히 알릴 수 있다.
CJ오쇼핑은 향후 ‘오늘마켓’을 차별화 된 모바일 쇼핑 플랫폼으로 발전시킬 예정이다. 중개 수수료 없는 개인 간의 물품 거래와 커뮤니케이션 툴을 기본으로 하면서, CJ오쇼핑의 아울렛 상품, 일일특가, 당일배송 상품 등 모바일에 특화된 상품을 알리는 홍보 창구로도 활용한다는 전략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