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오쇼핑은 보험금융몰 사이트를 전면 개편했다고 11일 밝혔다.
라이프 재테크라는 콘셉트로 인터넷 보험금융몰을 리뉴얼하고, 엄선된 재테크 정보 및 금융상품, 재무설계 시뮬레이션 등 다양한 서비스와 컨텐츠를 제공한다.
특히, 은행 등 금융회사들이 현재 판매하고 있는 다양한 금융상품 중에서 전문 금융MD가 주요 재테크 상품들을 엄선한 것이 특징이다. 고객 입장에서는 여러 금융회사 상품을 별도로 파악하지 않고도 간편하게 재테크 가이드를 받을 수 있는 셈이다.
또한, 단순히 판매자의 입장에서 금융상품을 소개하는 것이 아니라 금융 상품에 대한 장점과 단점을 고객의 입장에서 비교 분석하여 제공한다. 또한, '오라이프 플랜(O'Life Plan) 이라는 메뉴를 통해 고객이 직접 자신의 인생에 대한 계획을 세우면 자금에 대한 과부족이 얼마나 발생하는지에 대해 알려주고, 어떻게 재테크 대책을 세워야 하는지에 대하여 고객 개개인별 상황에 따른 맞춤 솔루션을 제공한다.
그 외에도 NICE신용평가정보가 제휴하고 있는 금융회사의 신용대출 통합비교서비스를 통해 신용조회기록을 남기지 않고 자신에게 맞는 대출상품을 역경매 형식으로 알아볼 수 있는 서비스도 새롭게 마련했다.
김규연 금융사업팀 차장은 "재테크에 대한 관심이 날로 높아지고 있지만 여러 금융 상품을 고객이 일일이 비교분석하기란 쉽지 않아, 이런 서비스에 대한 니즈가 높았다"며 "단순한 판매처가 아니라 인터넷 상의 재테크 플래너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