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방학을 맞았지만 추위 때문에 옴짝달싹할 수도 없는 요즘이다. 구제역에 조류독감에 신종플루까지, 아이들은 집에서 TV나 컴퓨터만 바라보고 있다. 나가서 놀자니 쉽사리 엄두가 나지도 않고 먼 곳은 발걸음이 떨어지지 않는다. 그렇다고 실내에만 있으면 방학 맛이 안난다. 이럴 때는 실내에서 다양한 체험이 가능한 ‘웅진플레이도시’가 해답이다.
겨울철 아이들에게 인기 좋은 여행지는 단연 눈썰매장. 추운 날씨로 눈썰매장을 찾을 엄두가 나지 않는다면 이들에게 안성맞춤인 곳은 바로 국내 유일의 실내눈썰매장이다. 한쪽에서는 스키와 보드를 즐길 수 있고 전용 슬로프에서 눈썰매를 안전하게 즐길 수 있어 벌써부터 일평균 500명 이상의 고객들이 방문하고 있다. 총 6개의 라인으로 구성된 눈썰매 전용 슬로프는 빠른 속도감과 중간에 휘어지는 곡선 코스의 짜릿함 때문에 아이는 물론 어른들에게도 큰 재미를 선사한다. 3인용 튜브형 눈썰매는 가족단위 방문객들에게 인기다. 단 스키·보드는 매주 월요일 휴장한다.
도심 속 스파 여행_워터도시
365일 물놀이가 가능한 곳이 있다. 워터파크와 스파, 온천을 한번에 즐길 수 있는 실내놀이터인 ‘워터도시’다. 추운 겨울에도 짜릿한 워터 슬라이드와 파도풀을 경험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어린이를 위한 아쿠아키즈 플레이존, 유아풀, 키디슬라이드와 같은 시설도 함께 마련됐다. 특히 유럽식 수(水) 치료 마사지 기능의 바데 풀에서는 겨울철 지친 몸의 피로를 풀 수 있어 인기가 높다. 이외에 커플이 함께 받을 수 있는 커플 풋 마사지존과 매일 색다른 아로마입욕제를 체험할 수 있는 이벤트탕(레드와인탕·허브탕·장미탕 등), 건식 등 다양한 스파 시설이 준비돼 있어 3대가 함께 놀러가기에 적격이다.
아이들의 환상의 나라_키즈도시
‘치로와 친구들의 네모랜드’ 캐릭터와 함께 신나게 놀면서 배우는 신개념 놀이체험 학습센터다. 약 900평의 대형 규모에서 아이들이 직접 뛰어 놀면서 만지고 체험할 수 있는 테마 프로그램이 마련돼 있다. 먼저 아이들의 교통안전 사고빈도율이 높은 횡단보도와 승차장을 재현한 ‘어린이 교통 안전교실’은 교통안전 지식을 재미있게 학습하고, 전기카트를 직접 운전해볼 수 있어 남자 아이들에게 인기가 높다. 남녀노소에게 가장 인기가 좋은 ‘버블체험장’은 다양한 형태의 비눗방울을 직접 만들어보고 이를 통해 무한한 상상력을 유쾌하게 체험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또 치로의 미니축구장, 쿠리의 스카이점프존, 3D 스포츠체험 등 10가지 이상의 프로그램이 구성돼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