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북]마켓 리더와 도전자의 브랜드 전략 비결

입력 2011-01-14 11:00수정 2011-01-29 01: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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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켓리더 전략 VS 도전자 전략/김동균·비아이티컨설팅 공저/김앤김북스 펴냄/1만3500원/302쪽

칠성사이다, 페리오치약, 참이슬, 초코파이, 박카스, 베지밀, 쏘나타, 애니콜, 피죤, 옥시, 오뚜기카레. 수십 년 동안 리더의 자리를 유지하고 있는 브랜드들이다. 반면 사리돈, 진주햄, 삼보트라이젬, 미원과 같이 시장의 마이너 브랜드로 추락하거나 기억에서 사라진 브랜드들도 있다. 수십 년 동안 마켓리더의 자리를 유지해 온 브랜드들의 생존 전략이 궁금해진다.

하이트맥주, 신라면, 옥시크린, 게보린, 다시다는 어떻게 기존의 시장 리더를 제치고 새로운 시장 리더가 될 수 있었을까. 카스맥주, 세탁세제 비트, 2080치약은 어떻게 기존 리더를 지속적으로 위협하며 그와 대등한 위상을 유지할 수 있었을까.

경제학 박사이자 십수년간 컨설턴트로 활동해 온 저자는 그의 통찰력, 체계적인 지식, 풍부한 컨설팅 경험을 바탕으로 이같은 질문에 명쾌한 답변을 제시해 준다.

이 책은 시장의 리더와 도전자로 나눠 여러 기업들의 사례를 통해 기업의 지위에 맞는 전략을 제시하기 때문에 지루하지 않고 재미있어 독자들의 흥미와 이해를 높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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