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아닌 이미지 클릭으로 손쉽게 마트상품 구매 가능해져
옥션이‘마트대신 옥션’ 코너를 개편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개편은 매장의 물품 진열대에서 물건을 고르는 듯한 쇼핑 경험을 PC화면상에 구현해, 인터넷 검색을 통한 쇼핑 방식에 익숙치 않았던 고객들의 편의를 도모할 수 있게 된 것.
‘마트대신 옥션’이란 옥션이 지난해부터 생필품·식품 카테고리의 마케팅 강화를 위해 사이트 내 판매되고 있는 마트 상품군과 관련 할인전, 구매 혜택을 한데 모아 전략적으로 운영하던 코너다.
이번 개편은 오프라인 매장식 물품 진열장과 동선을 웹상에 이미지로 구현해 낸 것이 큰 특징으로, 마우스 휠을 활용해 자유자재로 전 화면을 확대-축소해 봄으로써 1만 여종에 달하는 마트 상품군을 한 화면상에서 한번에 살펴볼 수 있도록 했다.
특히, ‘마트 마일리지’ 제도를 신설, ‘마트대신 옥션’코너를 통한 구매 시 옥션 포인트에 추가로 쇼핑금액의 0.5%가 적립(월 최대 2500포인트)되며, 쇼핑 리스트를 기입할 수 있는 ‘메모장 기능’이 도입되기도 했다. 이로써 알뜰 쇼핑은 물론, 오프라인 매장에서의 구매 경험을 온라인 마트에서도 경험할 수 있게 된다.
또한, 모든 상품군의 배치를 살필 수 있는 첫 페이지를 통해, 클릭 두 번만으로 구매하고자 하는 상품의 최저가 상품 및 판매되고 있는 상품 리스트를 확인할 수 있어, 이용자들의 쇼핑 시간이 더욱 단축될 전망이다.
한편, 옥션은 이번 코너 개편을 기념해 ‘마트대신 옥션’ 방문만으로도 포인트를 증정하고, 매일 한가지 아이템씩 한정수량을 반값 판매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