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진, ‘KOSHA 18001’ 인증 취득

인천항 육상운송ㆍ항만하역분야에서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

▲㈜한진 이기동 상무(오른쪽)가 21일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김용국 경인지역본부장으로부터 KOSHA 18001 인증서를 수여받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종합물류기업 한진이 인천항 육상운송ㆍ항만하역분야에서 유일하게 안전보건경영시스템인 KOSHA 18001 인증을 최종 취득했다고 22일 밝혔다.

한진은 21일 한진 경인지역본부 회의실에서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김용국 경인지역본부장, 한진 이기동 상무 등 행사관계자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KOSHA 18001 인증 수여식을 갖고 인승서와 인증패를 전달받았다.

한진은 이번 인증취득을 통해 △효과적인 안전보건활동 전개 △노사 공동참여로 준법성 확립 △사업장 위험을 정량적으로 평가해 합리적 경영 실현 △재해율과 사업 손실률 감소로 생산성 향상과 근로자 복지 개선 등의 효과를 얻을 수 있게 됐다.

또한 외부 전문기관인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으로부터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을 공인 받음으로써 선진 안전보건관리체제 확립은 물론, 대외 인지도 및 신뢰도 향상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한진 측은 기대하고 있다.

한진 관계자는 “KOSHA 18001 인증 취득을 통해, 표준화된 안전보건관리 기법을 전 사업장에 적용할 수 있는 기틀을 마련하게 됐다”며 “한진이 인천항 항만하역사 중에서는 처음으로 관련인증을 취득한 만큼 체계적인 안전관리 시스템 구축은 물론, 현장근로자 모두가 안전보건의식을 함양해 안전한 직장이라는 자부심과 함께 노사협력 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KOSHA 18001은 사업장의 자율안전보건경영시스템 구축을 위해 선진국의 제도와 산업안전보건법을 근간으로 국내실정에 적합하게 개발한 안전보건시스템으로, 한국 산업안전보건공단이 평가 및 인증심사를 담당하고 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