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플러스, 연말연시 ‘따뜻한 소비문화 캠페인’ 벌여

입력 2010-12-21 16: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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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플러스(회장 이승한)는 고객이 단순히 상품을 구매하는 것만으로도 이웃사랑 실천에 동참할 수 있는 ‘따뜻한 소비 문화 캠페인’을 2011년 1월 12일까지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먼저 호텔신라와 합작해 만든 베이커리 아티제블랑제리는 26일까지 인기 베이커리 9종을 50% 싸게 판매하는 한편, 판매금액의 일부를 이웃사랑 기금으로 적립해 소외된 이웃을 위한 ‘사랑의 식빵’ 5만개를 마련할 계획이다.

그리고 자사 사회공헌 재단인 홈플러스 e파란재단이 협력사인 존슨즈베이비와 공동으로 마련한 행사로 내달 12일까지 울트라 케어 로션(500ml) 1만1000원, 베드타임 로션(500ml) 1만2200원 등 존슨즈베이비 상품 2종의 판매금액 3%를 적립해 불우 아동을 위한 학용품 세트를 마련한다.

또한 생활정보 커뮤니티인 홈플러스스토리(www.homeplusstory.co.kr)는 내달 4일까지 ‘나눔 온도계 프로젝트’를 진행하여 방문 고객이 작성하는 ‘희망 메시지’를 통해 이웃사랑을 실천할 예정이다.

특히 ‘나눔 온도계 프로젝트’는 고객들의 이웃사랑 동참을 유도하기 위해 참여 인원에 따라 기부 액수를 달리 하여 최대 2만 명 이상 참여할 경우 라면 120박스를 서울 후암동의 아동양육시설(영락보린원)에 기부할 예정이다.

홈플러스 PR사회공헌부문 설도원 전무는 “지속적으로 진행해 온 풀뿌리 사회공헌 활동에 협력사와 고객도 함께 동참함으로써 연말 따뜻한 소비문화를 조성하고 소외 계층을 돕기 위해 이번 캠페인을 마련했다”며 “이를 계기로 소외 계층에 연말 따뜻한 도움의 손길이 뻗어 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홈플러스는 e파란재단을 통해 국내 최초의 네트워크형 사회공헌 연합체‘작은도움 클럽’을 이달 3일 출범시켰으며, 나눔 바자회, 사랑의 집짓기 운동, 쌀 판매 금액 기부금 적립, 전국 초.중.고 장학생 지원 등 다양한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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