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감원, 농협과 서민금융상담센터 운영

입력 2010-12-21 10: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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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감독원은 금융사각지대에 놓인 서민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서민금융제도를 알리기 위해 농협중앙회와 상담센터를 운영하기로 했다.

금감원은 기존 '찾아가는 맞춤형 서민금융상담'과 연계해 신용회복위원회와 한국이지론 등 서민지원기관과 네트워크를 구축하기로 했다고 21일 밝혔다.

'NH농협 희망채움 상담센터'로 명명된 서민금융상담센터는 앞으로 서민과의 개별상담을 통해 다양한 서민금융지원상품, 금융비용부담 완화를 위한 상품, 신용회복지원제도 등 상담자별로 적합한 서민지원방안에 대해 안내하기로 했다.

또 원활한 운영을 위해 금감원의 모든 지역 원내에도 '서민금융종합지원센터'를 설치해 운영할 예정이다.

김종창 금감원장은 "다양한 서민지원제도를 마련하는 것 못지 않게 서민들에게 필요한 정보를 충분히 알기 쉽게 제공해야 한다"며 "농협이 어려운 여건에도 불구하고 금융회사의 서민지원과 사회적책임 이행의 새로운 방향을 제시했다"고 평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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