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생한 고3들, 자기계발 하고 스트레스 풀고

입력 2010-12-03 11:00수정 2010-12-14 17:13

  • 작게보기

  • 기본크기

  • 크게보기

자격증 도전, 운동·피부관리로 새내기 대학생 준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치른 수험생들은 어떻게 하면 여가시간을 알차게 이용할 수 있을까.

지난달 18일 수능시험을 치른 고등학교 3학년생들은 곧 시작될 겨울방학을 맞아 각종 자격증을 따거나, 운동으로 건강관리를 하고, 피부관리 등 자기관리를 통해 내년 봄 대학 캠퍼스를 누릴 준비를 하는 것도 좋을 것같다.

현재 수도권 대부분의 대학들도 수시모집을 거의 끝내 수험생들은 한숨을 돌리게 됐다. 물론 이들에게는 정시모집과 일부 학교들의 막바지 수시모집이 남아 있지만 고등학교 마지막 겨울방학을 앞두고 알찬 계획을 준비해야 할 것으로 보인다.

먼저 수험생들은 시간적인 여유가 생김에 따라 각종 자격증에 욕심을 낼 것으로 예상된다. 방학동안 딸 수 있는 1~2개월 단기 프로그램 종류로는 MOS Master, 컬러리스크 산업기사, 컴퓨터활용능력, 웹디자인 기능사 등 컴퓨터관련 자격증이 있으며 가격대는 20만원대 이상이다.

하지만 수험생 특별할인 행사를 여는 학원들이 많아 한 과목당 10만원대로 전망된다. SBS 아카데미 컴퓨터아트학원은 방학시즌을 맞아 수강료 30% 특별할인에다 수험

표를 들고 오면 추가로 10%더 할인해주는 이벤트를 열고 있다. 하지만 배우고 싶은 분야가 각자 다르기 때문에 자격증 과정마다 수강료는 조금씩 차이가 있다.

컴퓨터 자격증 외에도 매년 수능시험 후 고3 학생들이 자주 찾는 학원이 있다. 바로 자동차 운전전문학원이다. 면허에 도전할 수 있는 나이는 1종대형·특수 경우 만19세 이상으로 수험생들에게는 해당이 되지 않지만 대부분 사람들이 타고 다니는 승용차는 1종보통, 2종보통·소형으로 만18세 이상인 고3 학생들에게 자격이 부여된다. 때문에 한번 따 놓으면 거의 평생 동안 유효하는 이 자격증을 위해 수험생들은 한 겨울 추위도 잊은 채 운전전문학원으로 발걸음을 향할 것으로 예상된다.

학원 관계자는 “수험생들의 접수가 늘고 있다. 이달 말이 되면 더 많은 학생들이 찾아 올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1종과 2종은 각각 70만원, 60만원(도로주행시험 비 포함)대다.

각종 운동으로 그동안 쌓인 학업 스트레스를 해결하는 방법도 겨울방학을 알차게 보내는 방법이다. 헬스장과 수영장, 요가 등 각종 레저 스포츠 시설이 갖춰진 장소를 찾아 자신의 몸매를 가꾸는 것도 활기찬 대학생활과 미래를 위한 훌륭한 투자가 될 것이다. 가격은 헬스장을 기준으로 7만~8만원(1개월 기준)대며 패키지로 헬스과 골프 등을 묶어서 40만~50만원(3개월 기준) 내외다. 하지만 각 장소에 따라 가격 차이는 생긴다는 점을 유의해야한다.

여학생들은 학업으로 인해 관리하지 못했던 피부를 돌보는데 시간을 많이 투자할 것으로 전망된다. 각종 피부마사지 업소를 찾아 전문가와 상담을 나누고 여드름을 제거 하는 등 미모가꾸기에 열을 올릴 것으로 보인다. 피부마사지는 업소마다 다르지만 최소 5만원대부터 시작한다.

또 고등학생 때와는 다르게 대학생이 되면 생기는 가구가 하나 있다. 바로 화장대다. 성인으로 접어드는 시점에서 메이크업으로 자신의 미모를 돋보이게 하는데 시간을 투자하려는 여학생도 제법 많을 것으로 보인다. 게다가 한동안 마음껏 뽐내보지도 못했던 개성 넘치는 머리스타일을 가꾸는 데에도 열중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밖에 서점을 찾아 학습지가 아닌 자신이 읽고 싶은 종류의 책들을 읽거나 봉사활동을 하면서 지내는 것도 고3 생활을 보람차게 마무리하는 최선책이 될 수 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