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바트가 3일 공정거래위원회와 기업소비자전문가협회의 평가를 통해 고객불만 자율관리 프로그램(CCMS, Consumer Complaints Management System)’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지난 8월 CCMS 본격 시행을 위한 도입 선포를 한지 3개월 만이다.
CCMS는 기존 고객서비스에 생명력을 불어넣는 작업으로 모든 활동을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각 팀은 유기적인 협력을 통해 살아 움직이는 체제를 구축해 소비자 불만을 예방한다.
발생한 불만에 대해서는 신속히 대응해 고객이 안심하고 물품을 구입하고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소비자 권익을 보호하는 자율관리 프로그램이다.
리바트는 CCMS 인증을 위한 전사적 TF팀를 구성해 기존의 고객만족 프로세스를 재 검토하고 자율관리시스템과 내부 통제체제를 강화했다. 또한 고객 불만 자율관리를 위한 실행지침서를 개발하고 각 부서에 맞는 CCMS 프로그램 실행을 위한 교육도 실시했다.
경규한 대표는 “고객가치를 최우선으로 할 때만이 기업의 가치가 비로써 존재할 수 있다”고 다시 한번 강조하며 “CCMS 인증을 통해 보다 고객을 사랑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