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는 ‘서울시인터넷TV’와 공모 중심 홈페이지 ‘WOW서울’의 전면적 개편을 실시했다고 1일 밝혔다.
‘서울시인터넷TV’는 문화ㆍ생활ㆍ시정정보 뿐 아니라 각종 교양강좌 등을 쉽고 재미있는 영상 콘텐츠로 서비스하는 홈페이지로, 이번 개편은 시민 편의성과 콘텐츠 활용도를 높이는데 중점을 둬 실시됐다.
주요 개편 내용으로는 홈페이지 성격에 어울리도록 화면 디자인과 BI를 교체, 기존 콘텐츠를 시민 눈높이에 맞게 테마별 프로그램 단위로 재분류하고 트위터 및 페이스 북을 연계하는 등 영상콘텐츠를 보다 편리하게 활용케 했다.
또 시민들과의 적극적인 소통을 위해 ‘서울시인터넷TV’ 전용 트위터 및 블로그를 운영할 예정이며, 서울의 모습을 실시간으로 볼 수 있도록 인터넷생중계의 범위 확대와 스마트TV, IPTV, 모바일 등 다양한 매체에서 ‘서울시인터넷TV’를 시청할 수 있도록 App개발을 검토 중이다.
서울시의 모든 공모전 정보를 수집해 통합 DB를 구축하고 있다.
한편‘서울시인터넷TV’에서는 홈페이지 개편 기념으로 ‘서울시인터넷TV’ 또는 서울시를 재미있게 홍보할 수 있는 UCC 아이디어와 UCC스타일의 CF를 공모한다.
홍보UCC 및 UCC아이디어 공모전은 12월 22일까지 ‘서울시인터넷TV’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할 수 있으며, 선정된 총 28편의 당선작은 향후 ‘서울시인터넷TV’ 운영 및 홍보에 적극 반영할 예정이다.
자세한 이벤트 내용은 '서울시인터넷TV(http://tv.seoul.go.kr)' 와 'WOW서울(http://wow.seoul.go.kr)' 홈페이지에서 각각 확인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