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MC투자證, 퇴직연금 강자로

입력 2010-11-30 13:53

  • 작게보기

  • 기본크기

  • 크게보기

10개월만에 적립액 1600억 초과...'원-솔루션' 목표

▲사진=HMC투자증권
HMC투자증권은 2009년 하반기 자산관리기관 등록 후 올해부터 본격적인 마케팅을 시작한 지 불과 10개여월 만에 적립금액이 10월말 현재 1600억원을 초과하고 있다.

HMC투자증권은 대표이사 직속의 퇴직연금본부 산하에 퇴직연금컨설팅팀, 퇴직연금기획 팀, 퇴직연금지원팀, 퇴직연금 전담콜센터 등 50명의 직속 조직을 보유하고 있다.

HMC투자증권은 사업초기부터 퇴직연금 컨설팅에서 차별화 및 기업과 근로자 모두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서비스 제공을 위해 연금계리 및 제도설계 역량을 강화하고 있다. 또 퇴직연금 자산운용 및 자산배분, 근로자 전반적인 은퇴설계 서비스 제공을 구축하고 있다.

이와 함께 보험계리사, 공인회계사 등 전문가로 구성된 IFRS 전담팀을 운영하고 있으며, 고객 니즈에 빠르고 정확한 대응을 위해 최근 국제회계기준(IFRS)계리평가 전용 시스템을 구축했다.

특히 원-솔루션(One-Solution)을 목표로 △국제회계기준(IFRS) 도입 재무효과 분석 △계리평가 △이원분석결과보고서 제공 △회계처리방안제시 △최적의 퇴직급여제도 설계 등 기업이 퇴직부채를 관리해 나가는데 있어 필요한 모든 고품질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퇴직연금본부는 신속한 가입자 지원, 기업 상황에 부합한 퇴직연금 제도 설계 및 ALM 컨설팅, 지속적인 차세대 RK 시스템 개발을 성장을 위한 3대 핵심역량으로 선정하고 사업의 본질적인 역량에 집중하고 있다.

게다가 DC형 가입 근로자들을 위해 위해서 다양한 투자성향에 맞게 맞춤형 자산 포트폴리오를 제시함으로써 위험분산을 통한 초과수익을 달성할 수 있게 자산운용전략을 실행했다.

HMC 투자증권 퇴직연금은 고객의 적립금 운용을 위해 상품의 선정부터 제공, 사후관리까지 체계화된 프로세스에 따라 관리감독하고 있다.

우선 철저한 분석을 바탕으로 한 상품 선정과정이다. 펀드의 기본평가지표(수익률 및 변동성 등), 위험조정지표 및 펀더멘털 지표를 수치화 하는 F-Solution을 통해 최적의 상품을 1차 선정하고 있다. 이후 HMC 퇴직연금위원회에서 각분야 전문가들이 객관적인 지표뿐만 아니라 수치화 할 수 없는 정성지표를 평가해 최종 선택한다.

상품의 다양성도 HMC투자증권의 특징이다. 우량 은행이 제공하는 다양한 만기의 정기예금(2종)을 제공하고 있으며, 20개 자산운용사 46종 수익증권(펀드)를 제공하고 있다.

또 계열사 자산운용사가 없는 당사는 객관적인 상품선정 및 제시가 가능하다. 이는 계열 자산운용사 상품으로 편중돼 있는 타 사업자와 비교해 상품선정 및 고객에게 제시 시 공정하고 객관적으로 평가된 수익증권을 고객들에게 제시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상품선정 외에 HMC퇴직연금의 장점으로서 고객에게 상품 제시 시점의 시장환경에 맞는 적절한 상품 제시 능력을 뽑을 수 있다. 리서치센터 자료 및 다양한 자산운용사의 자료를 활용해 고객의 투자성향에 맞는 적합한 상품을 제공하고 있다.

HMC투자증권 관계자는 “퇴직연금 자산운용은 상품선정, 자산컨설팅 및 사후관리의 3박자를 통하여만 그 목적을 달성할 수 있다”며 “HMC퇴직연금은 해당 분야 각 전문가들이 긴밀하게 연계하여 종합자산컨설팅을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