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0개 종목 집중 투자로 적극적 초과 수익 추구
하나대투증권(사장 김지완)은 국내 주식시장의 우량 기업 40종목에 집중 투자하는 ‘교보악사 코어증권자투자신탁’을 판매한다고 30일 밝혔다.
이 펀드는 국내 주식시장의 기업 가운데 가치 분석과 계량적 접근법을 적용해 선정한 40개 종목에 집중 투자하는 압축형 투자펀드다. 교보악사자산운용의 자체 펀드 투자전략인 Q2전략(Qualitatively, Quantitatively) 툴에 따라 개별 기업의 가치, 수익성, 성장성과 가격 모멘텀 등 주가의 내재적 가치를 고려해 선정된 40개 종목에 동일비중 방식으로 투자한다.
투자 포트폴리오는 월간 단위로 정기 리밸런싱(재평가)을 통해 신규 종목의 편입 또는 탈락을 선정해 펀드 내 포트폴리오를 재조정 한다. 또한 시장에 대한 전망을 배제하고 투자종목의 질적·계량적 분석에 집중함으로써 투자종목의 성과에 집중하고 있다. 따라서 이 펀드는 코스피 지수를 벤치마크가 아닌 참고 지수로만 사용하며, 주식시장의 가치주에 대한 집중투자로 시장 등락에 따른 수익성과 리스크 관리를 겸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갖고 있다.
이 상품의 펀드보수는 A형이 선취수수료 1.0%+연 1.35%이고 C형이 연 1.83%며, 온라인 전용인 C-e형이 연 1.43%다. 90일 미만 중도환매시 이익금의 70%가 환매수수료로 부과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