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럭셔리자동차업계가 차세대 고객 선점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BMW를 비롯해 메르세데스-벤츠, 아우디 등 유럽의 럭셔리차업계가 연말 매출 시즌을 맞아 아동과 청소년을 위한 눈썰매와 푸시카(push car) 등 완구 판매에 열을 올리고 있다고 블룸버그통신이 24일(현지시간) 보도했다.
폭스바겐의 아우디는 페달로 작동하는 '오토 유니언 타입 C'(사진)를 한정모델로 출시했다.
이 자동차는 1930년대 경주용차를 모델로 했으며 135cm의 아이들을 위해 제작됐다. 가격은 1만3300달러(약 1520만원)에 달하지만 500대의 물량 중 남은 것은 100대에 불과하다.
BMW는 크리스마스를 맞아 'BMW'와 '미니' 브랜드를 단 눈썰매를 79유로에 판매하고 있다.
벤츠는 문이 위로 열리는 방식인 '걸윙(gull-wing)' 방식의 슈퍼카 'SLS'의 모형을 90유로에 판매한다.
업계는 아동을 위한 마케팅의 효과에 큰 기대를 걸고 있다.
피터 슈와츠바우어 아우디 판매담당 책임자는 "실제 판매보다는 브랜드의 포지셔닝(positioning)에 주목하고 있다"고 말했다.
아우디는 BMw를 제치고 2015년까지 세계 최대 럭셔리자동차업체로의 도약을 목표로 세우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