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탭 B2B 서비스, 연간 2000억원 매출 목표
SK텔레콤과 더존비즈온은 삼성전자 태블릿PC ‘갤럭시 탭’ 최초 B2B 서비스 ‘Smart CEO’를 출시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올해 4월 중소기업 생산성 향상을 위한 경영솔루션을 공동으로 개발한다는 내용의 양해각서를 골자로 하고 있다.
Smart CEO는 더존비즈온의 전사적자원관리(ERP) 소프트웨어와 SK텔레콤의 차별화된 유무선 통합 커뮤니케이션을 통합 구현한 것이다.
이를 위해 양사는 그동안 차별화된 경영솔루션의 공동 개발 및 상용화와 해외시장에 동반 진출을 위한 다양한 협력을 추진해 왔다.
특히 약 100여개의 중소기업 CEO를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거쳐 중소기업 CEO가 필요로 하는 기능과 메뉴 구조를 갖춘 경영관리솔루션 개발 및 서비스 상용화를 추진해 왔다.
이번에 선보이는 Smart CEO는 기존의 기업 내에 구축된 ERP상에서 제공되는 경영활동 및 의사결정과 관련된 기업의 핵심 정보를 별도의 시스템 구축 없이 최고 경영자 관점에서 재가공해 실시간으로 제공하는 CEO 중심의 모바일 경영 환경 서비스다.
경영의 핵심 관리 요소들과 경영자의 주요 관심사뿐만 아니라 기업 경영과 관련된 일상 패턴을 분석해 기업 운영 효율화 관점에서 CEO에게 최적화된 모바일 경영 환경을 제공한다.
또 CEO나 경영 관리자가 가독성, 가시성이 뛰어나면서 휴대에도 편리한 7인치 기반의 갤럭시 탭에서 제공한다는 것이 특징이다.
Smart CEO를 이용하는 기업 경영자는 회사 자금변동 현황과 입출금 내역 등을 실시간으로 파악할 수 있다.
이와 함께 회사 매출, 기업 운영성과와 관련된 다양한 이슈들을 실시간으로 관리하고 기업 운영, 성장과 관련된 핵심 요소의 효율적 관리가 가능하다.
양사는 이 서비스를 통해 2015년까지 연간 약 2000억원(국내 1500억원, 해외 500억원)의 매출을 달성하겠다는 목표다. 또 중국, 인도네시아 등 아시아 주요 시장에 대한 진출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해외 매출 기반까지 조기에 확보할 계획이다.
SK텔레콤 지동섭 IPE 사업단장은 “Smart CEO는 양사의 장점과 역량이 유기적으로 잘 결합된 전략적 협력의 구체적인 첫 성과물”이라며 “국내시장은 물론 글로벌 시장까지 제패할 기업용 모바일 명품 서비스로 성장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