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TV '부동의 글로벌 선두'...19분기 연속 1위

입력 2010-11-23 09:00수정 2010-11-23 09: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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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는 세계 TV 시장에서 지난 2006년 1분기 정상에 오른 이후 19분기 연속 1위를 차지했다고 23일 밝혔다.

시장조사기관인 디스플레이서치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올 3분기 전체 TV 시장에서 금액기준 21.3%의 시장점유율로, 지난 2006년 1분기부터 올 3분기까지 19분기 연속 1위에 올라섰다.

삼성전자는 올 3분기 전체 TV 뿐만 아니라 평판 TV 시장과 액정표시장치(LCD) TV, 플라즈마디스플레이(PDP) TV 시장에서도 각각 21.6%, 20.9%, 25.9%의 금액기준 시장점유율을 차지했다.

이로써 삼성전자는 세계 TV 시장에서 2008년 1분기 처음으로 ‘쿼드러플 20’을 달성한 이후 11분기 연속 기록을 이어 가고 있다. 쿼드러플 20은 전체 TV·평판 TV·LCD TV·PDP TV 분야에서 모두 20% 이상의 점유율을 차지하는 것을 말한다.

삼성전자는 2분기에 이어 3분기에도 1000만대 이상의 TV를 판매했다. 디스플레이서치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3분기 1047만2000대의 TV 판매량을 기록했다.

LCD TV는 780만5000대(LED TV 210만4000대 포함), PDP TV는 127만2000대 등 총 907만7000대의 평판 TV를 판매했다. 삼성전자는 올 3분기 수량기준 시장점유율에서도 1위를 차지했다. 삼성전자는 올 3분기 수량기준으로 전체 TV 시장에서 17.5%의 시장점유율을 기록해 2006년 3분기부터 17분기 연속 정상을 유지했다.

LED TV에서도 삼성전자는 금액기준 25.3%, 수량기준 20.3%을 차지해 1위를 이어갔다.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김양규 전무는 “‘3D TV=삼성=스마트 TV’ 공식을 확립, 시장 주도권을 지속적으로 이어 감으로써 5년 연속 세계 TV 시장을 제패하는 최고 TV 업체로서의 위상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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