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트니스 비즈니스]③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

입력 2010-11-11 12:10

  • 작게보기

  • 기본크기

  • 크게보기

땀흘려 운동한 뒤 럭셔리 스파...남산의 정기가 온몸에 흐른다

서울 도심에서 가장 자연환경이 좋은 남산에 위치한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Banyan Tree Club & Spa Seoul). 반얀트리는 크게 호텔동, 클럽동, 페스타동 그리고 야외수영장과 야외스포츠 시설로 구성되어 있다.

호텔동은 34개의 스위트급 프리미엄 객실과 레스토랑, 2만여개의 스와로브스키 크리스탈로 장식되어 있는 연회장과 회의시설이 구비되어 있다.

클럽동에는 실내외 피트니스 센터와 사우나, 멤버 전용 레스토랑과 바, 어린이 회원을 위한 키즈클럽, 그리고 회원만 이용이 가능한 16개의 객실이 위치한다. 일식 레스토랑과 모던 프렌치 비스트로, 아름다운 옥상 가든 테라스가 위치한 페스타동에서는 회원들이 지인과 함께 릴랙스하며 음식과 와인, 위스키를 즐길 수 있다.

◇CEO를 비롯 주한 외국인들이 주요 회원=최고급 리조트답게 이곳의 피트니스 시설은 일반 호텔이나 전문 피트니스센터와는 차별화된 시설과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다.

특히 대부분의 호텔 피트니스센터가 실내에 국한된데 비해 반얀트리는 실외에도 골프연습장과 풋살필드, 테니스코트, 야외수영장 등 다양한 시설을 갖추고 있어 남산의 자연과 호흡하며 운동을 즐길 수 있다. 지난 6월에 오픈한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의 현재 클럽 회원수는 약 3500명. 기업의 CEO를 비롯해 명사나 주한 외국인들이 회원으로 가입돼 있다.

기존 호텔 피트니스의 경우, 호텔 내 다른 시설을 이용할 때 할인 혜택을 주는 등 제한적 시설 이용에만 그치는 경우가 많지만 반얀트리 클럽의 경우 상류층의 라이프스타일을 서로 공유하고 성공 노하우를 나눌 수 있는 ‘소셜 네트워크’가 잘 형성돼 있다는 것도 또 다른 매력포인트다.

피트니스 센터는 복층으로 구성돼 있으며, 통유리 인테리어로 자연 채광을 느끼며 수려한 남산의 전망을 바라보며 운동을 즐길 수 있다. 1층은 근력 운동, 2층은 유산소 운동을 할 수 있도록 공간을 분리해 놓은 것도 특징이다.

유산소 운동을 즐기는 회원과 투숙객의 경우 더욱 프라이빗하게 운동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주고, 근력 운동을 주로 하는 회원과 투숙객의 경우 운동 기구를 한데 모아둬 운동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것이다. 또 1층에는 다양한 그룹 엑서사이즈 프로그램이 운영되는 스튜디오(Studio)와 스포츠 클라이밍 공간도 마련돼 있다.

시설 외에도 반얀트리 피트니스센터는 라이프스타일과 연령, 목적에 따른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프로그램은 ‘바디 밸런스(Body Balance)’, 즉 심신의 균형을 잡는 것을 주 목적으로 구성돼 있다.

기본 스트레칭과 요가, 필라테스 클래스를 비롯해 국내의 피트니스에서 자주 볼 수 없었던 근력 운동 프로그램인 익스코(XCO) 트레이닝까지 다양하다. 익스코 트레이닝은 관절에 무리를 주지 않으면서 골격을 강화할 수 있는 운동 프로그램으로 회원들의 좋은 호응을 받고 있다.

또 ‘가족’의 가치를 중요시 하는 소셜 클럽으로서 자녀와 부모가 함께 할 수 있는 요가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다. 특히 옥상의 아웃도어 피트니스에서 남산의 자연을 바라보며 즐길 수 있는 스트레칭, 요가 클래스도 운영 중이다.

운동 후 피로를 풀어줄 스파는 놓칠 수 없는 또 다른 즐거움이다. 반얀트리 스파는 기계에 의존하는 의학적 클리닉을 배제하고 전통적인 동양의 치유 요법에서 영감을 받은 마사지와 바디 트리트먼트로 유명하다.

‘하이터치, 로 테크(High-touch, low tech)’라는 스파 철학을 강조하고 있으며, 특히 반얀트리를 대표하는 로열 반얀은 동양과 서양의 마사지 테크닉을 혼합한 리드미컬한 마사지로 온몸의 근육을 풀어주고 감각을 되살려준다. 반얀트리 스파는 회원뿐만 아니라 일반 고객도 이용할 수 있다.

어른들이 운동할 동안, 아이들은 키즈클럽에서 신나게 뛰어놀면 된다. 반얀트리의 키즈클럽은 아이들이 놀 수 있는 다양한 액티비티 컨텐츠뿐 아니라 교육적인 측면을 고려한 프로그램을 진행해 부모들과 아이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생후 24개월에서부터 12살까지 어린이 회원들이 놀면서 배우는 즐거움을 누릴 수 있으며, 총면적 600㎡(약 200평)의 넓은 공간에서 감성지수를 높여주는 장난감과 놀이를 함께해 아이들의 사회성, 풍부한 감성 및 바른 성격 형성에 도움이 되도록 하고 있다.

◇테니스 지존 이형택·축구계의 거성 홍명보에게 배워볼까

반얀트리의 자랑은 클럽동 루프톱(옥상)에 자리한 아웃도어 피트니스 공간이다. 아웃도어 피트니스 공간에는 미니 조깅 트랙과 20대의 트레드밀(러닝머신)이 준비되어 있는데, 야외에 트레드밀이 설치돼 이용할 수 있도록 한 것은 국내 최초라는 게 호텔 측 설명이다.

실내를 벗어나 야외로 나간다면 더욱 다양한 시설을 만날 수 있다. 야외 스포츠 시설인 테니스 코트와 풋살 필드는 아름다운 자연 한가운데서 운동을 즐길 수 있는 시설이다.

숲 속에서 운동을 즐기는 듯한 기분이 들게하는 이곳은 회원들이 예약해서 사용하기도 하지만, 2012년 런던 올림픽 국가대표팀 홍명보 감독이 이끄는 홍명보 어린이 축구교실과 이형택 테니스 아카데미 등이 이곳에서 운영되고 있다.

이곳 회원들은 자연스럽게 이형택과 홍명보에게 테니스와 축구를 배울 수 있는 셈인 것. 6세에서 11세 사이 어린이 회원을 대상으로 하는 반얀트리의 홍명보 어린이 축구교실은 회원들의 폭발적인 호응을 얻어 진행되고 있다. 최근에는 12세 이상을 대상으로 하는 플래그 풋볼 클래스도 마련하여 운영중이다.

27타석이 구비된 골프연습장은 세계적인 골프 코스를 보유한 트룬 골프 아카데미가 프랜차이즈가 아닌 직영 형태로 국내에 처음으로 진출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 중에 있다.

특히 잭 니클라우스 아카데미, 데이비드 레드베터 아카데미 등이 한국에 진출해 있지만, 이 같은 세계적 명성의 아카데미 중에서 프랜차이즈가 아닌 직영의 형태로 한국에 진출한 것은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에 위치한 트룬 골프 아카데미가 최초이다.

이밖에 이국적인 아름다운 풍경을 자랑하는 야외수영장은 성인풀, 유아풀, 영아풀이 나뉘어있고, 2~12명을 수용하는 풀빌라인 카바나(Cabana)도 23채를 갖추고 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