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주류회사 수석밀레니엄이 ‘골든블루 22년’을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골든블루 22년'은 기존 21년 위스키 시장에 22년 위스키로는 국내 시장에 첫 선을 보이는 제품으로 수석밀레니엄은‘골든블루 12년’, ‘17년’, ‘22년’이라는 제품 포트폴리오를 구축하게 됐다.
‘골든블루 22년’은 합리적인 가격대와 전략적인 마케팅으로 작년 출시 이후 전국 고급업소에서 사랑 받고 있는 ‘골든블루 17년’과 더불어 최고급 럭셔리 위스키로 확실히 자리매김할 예정이다.
수석밀레니엄 관계자는 “경쟁 제품 대비 높은 연산과 합리적인 가격은 기존 21년 시장에서 상당한 경쟁력으로 작용할 것이라 기대한다”며 “뛰어난 품질과 품격뿐 아니라 가격경쟁력까지 갖춘 수퍼 프리미엄급 위스키로써, 출시 첫해 위스키 시장점유율 10% 달성을 위해 온 힘을 쏟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올해 위스키 12년, 17년 시장은 전년 대비 상대적으로 위축된 데 비해, 21년 시장은 약 12%나 성장한 만큼 ‘골든블루 22년’ 출시가 국내 위스키 시장의 판도변화에 어떠한 영향을 미칠 지 앞으로의 추이가 주목된다.
골든블루 22년(450ml)의 제품 출고가는 79,200원 (VAT 포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