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과컴퓨터가 오피스 도입을 늦추고 있는 예비 고객들을 대상으로 한컴의 오피스 경쟁력 강화를 위한 본격적인 사전 서비스 마케팅에 나선다.
한컴은 기업과 공공기관에서 ‘한컴오피스 2010’을 최대 6개월 간, 시범 도입해 무료로 체험해 볼 수 있는 한컴오피스 도입 지원 프로그램을 실시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한컴오피스 도입지원 프로그램은 ‘Hancom Office With you Program’타이틀을 내걸고 기업 및 공공기관 고객들에게 오피스 제품을 직접 써보고 구매할 수 있도록 체험마케팅 형태로 진행된다.
한컴은 사후 서비스에 익숙하던 서비스 지원 개념을 변화시켜 예비 한컴오피스 사용자를 확산시키고, 사무환경에서 한컴오피스 제품이 최적화된 오피스 환경 지원을 검증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했다.
한컴오피스 시범 도입 기간 동안에 △고객사별 전담 매니저의 컨설팅 및 체계적인 관리 서비스 지원 △시범 도입처의 전사 교육 지원 △핫라인 지원을 통한 신속한 기술문의 사항 응대 △한컴오피스 도입에 필요한 사무환경별 개발 지원 등 다양한 사전 서비스 혜택 등이 무료로 주어진다.
특히 시범 도입 이후, 최종 구매 결정 시에는 고객사가 보다 저렴한 비용으로 성공적인 한컴오피스 도입 기회가 될 수 있도록 비용 절감 혜택이 주어진다. 고객사의 업무환경에 따라 100인 이하 규모 기업 및 공공기관도 신청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 대상 기준을 대폭 완화했다.
한컴 김영익 대표는 “사실상 오피스 SW시장을 독점하고 있는 경쟁사 오피스 SW 대신 비용절감을 위하여 한컴오피스를 대안오피스로 검토하는 기관과 기업들이 늘고 있다”면서“한컴 오피스 제품에 대한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꾸준히 마련해 한컴오피스 보급 확대에 주력할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