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게임 실적, 전분기 대비 91% 성장
컴투스측은 이 같은 매출 감소가 지속적인 국내 피처폰 게임 매출 감소에 따른 것이라고 설명했다. 피처폰에서 스마트폰으로의 국내 유저 이동이 가속화되고 있는데다 3분기에 출시 예정이었던 일부 게임의 출시가 연기되는 등 전 분기와 비교해도 -25% 감소했다는 것.
반면 피처폰 게임 매출의 감소에 비해 스마트폰 게임 매출의 성장세는 눈부시다. 3분기 중 스마트폰 게임 매출액만 24억 원(연결기준 30억 원)을 달성하며 전년동기 대비 454% 증가하고 역시 높은 상승세를 보였던 전분기와 비교해도 91% 증가하는 좋은 실적을 올렸다.
특히 8월말에 출시한 스마트폰용 게임인 ‘슬라이스 잇!’이 애플 앱스토어에서 미국 전체 애플리케이션 2위에 오르고, 영국, 일본 등 주요 국가에서 1위에 오르는 등 새로운 글로벌 히트 브랜드로 자리 잡았고 ‘홈런배틀3D’ 역시 지속적으로 좋은 인기를 얻으며 세계시장에서의 컴투스 인지도를 굳히고 있다.
전기 대비 매출이 -2.3% 감소했지만 영업이익이 162.9%, 당기순이익이 52.5% 오르며 영업이익율이 개선되고 있는 점 역시 눈여겨 볼만하다.
컴투스 CFO 최백용 이사는 “지난 3분기는 그 동안 투자를 확대해왔던 스마트폰 게임 부문에서 가시적인 매출성장이 있었다”며 “4분기에 회사의 주요 브랜드 게임인 '미니게임천국5', '액션퍼즐 패밀리4' 등이 출시되면 피처폰 게임의 실적 개선이 기대되고 스마트폰으로도 3개의 게임을 준비하고 있어 좀 더 나은 경영성과를 보여드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T스토어 등 스마트폰용 국내 오픈마켓들이 본격적으로 성장하기 시작하고 게임법 개정에 따른 글로벌 오픈마켓의 국내 게임 서비스 가능성도 한층 높아지고 있어 국내 스마트폰 게임 시장 역시 세계 시장의 흐름에 맞춰 큰 성장세를 보이게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