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슈퍼스타K 2’의 출연자 중 한 명이 필러 시술을 했다는 사실이 보도되자 일부 네티즌들 사이에서 사생활 침해에 대한 우려의 목소리가 나오고 있다.
출연자들의 전체 의상 및 스타일을 담당한 디자이너에 따르면 “해당 출연자는 스타일링을 하기에 별 무리가 없는 외모지만, 화면에 잡혔을 때 얼굴 양쪽의 균형이 맞지 않아 필러로 부분교정을 했다.”고 밝히면서 일부 네티즌들 사이에서는 사적인 내용이 너무 과도하게 밝혀지는 것 아닌지 자중의 목소리를 내고 있다.
필러시술은 연예인 뿐만 아니라 일반인들도 어렵지 않게 하는 성형외과 시술 중 하나다. 코는 얼굴의 중앙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얼굴의 전체적인 균형의 중심축으로 여겨진다. 따라서 코가 휘어있을 경우 좌우 대칭이 맞지 않아 불안정한 인상이 된다.
외적으로, 기능적으로 문제가 생길 수 있는 휜 코
압구정 베스트성형외과 고한웅원장(성형외과 전문의)에 따르면 “휜 코는 선천적으로 생길 수 있지만 대부분은 코의 외상으로 생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때문에 코뼈 골절로 인해서 코의 외형이 휘고 비중격이 휨으로써 비염 등의 다른 증상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고 말했다.
이에 따라 코를 교정해 비염, 코막힘, 코피 등의 다양한 코 질환을 개선시킬 수가 있다.
코의 휜 정도가 약한 경우 코뼈가 휘어있는 반대쪽에 실리콘을 조각해 삽입함으로써 코대를 높이면서 바르게 교정할 수도 있으나, 심하게 휘어있는 경우에는 코뼈를 골절시켜 제자리로 돌려놓는 절골 수술법이 필요하다.
고한웅 원장은 “휜코 수술은 코 내부의 뼈와 비중격 연골을 다시 교정해야 하기 때문에 단순히 코를 높이는 수술에 비해 그 난이도가 높습니다. 또한 외적인 부분과 함께 기능적인 측면까지 충분히 고려해서 수술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따라서 환자의 현재 증상과 어떤 수술방법이 도움이 될 수 있을지 성형외과 전문의가 직접 진단하고 환자와 충분한 상담이 후 결정해야 합니다.”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