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과 담을 쌓은 사람이라도 왠지 한권 쯤은 읽어줘야 할 것 같은 계절, 가을이 돌아왔다. 하지만 평소 책에 투자하지 않던 사람이 책을 사려고 하면 왠지 아까운 느낌이 들곤 한다. 이번 가을엔 카드 혜택을 이용해 독서의 세계로 빠져들어 보자.
삼성카드는 온·오프라인 대형서점인 리브로에서 할인을 제공하는‘리브로 애니패스포인트 카드’를 선보이고 있다. 1만원 이상 결제시 5%를 할인해 주고 오프라인 서점에서 구입할 경우엔 3.5%의 포인트 적립도 제공한다.
현대카드의‘H’는 인터넷 서점 예스(Yes)24에서 도서를 구매할 때 5%를 할인해 준다.‘Yes24-현대카드 M’도 Yes24에서 구매금액의 5%를 할인해 주며 1년에 4번 2000원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롯데카드는‘롯데카드도서서비스(www.lottecard.co.kr/book)’를 통해 인터넷 서점 알라딘, 교보문고, 리브로에 접속한 후 도서를 구입하면 주중에는 3%, 주말에는 5%를 할인해 준다. 인터파크는 주중 및 주말 3% 할인을 제공한다. 또‘교보문고 롯데카드’는 교보문고 온·오프라인 서점에서 구매금액의 최고 7%를 할인해 준다.
신한카드의‘하이포인트(HI-POINT)카드 나노(nano) f’는 자신이 선택한 업종의 가맹점에서 혜택을 제공하는 상품으로 북&카페 업종을 선택하면 교보문고, 영풍문고, 반디앤루니스에서 결제금액의 최고 5%를 포인트로 적립해 준다.‘신한 A1 카드’역시 교보문고, 영풍문고, 반디앤루니스에서 3~10%의 포인트 적립을 제공한다.
KB카드의‘잇 스터디(it Study) 카드’는 전국 모든 서점에서 구매금액의 5~10%를 할인해 준다. 또한 ‘KB 포인트리 체리카드’는 Yes24에서 결제금액의 8%를, 교보문고에서 5%를 포인트로 적립해 준다.
우리카드는 서점별로 제휴카드를 마련했다.‘반디앤루니스 우리V카드’는 반디앤루니스 온·오프라인 서점에서 구매금액의 10%를 할인해 주고 추가로 오프라인 매장에선 5%, 온라인 매장에선2%를 적립해 준다.‘알라딘 우리V카드’는 인터넷 서점 알라딘에서 결제금액의 5% 할인을 제공하고 3%의 추가 적립도 제공한다. ‘북스리브로 우리카드’는 리브로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구매액의 5%를 할인해 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