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햇반으로 업계 첫 저탄소인증 도전

입력 2010-10-19 08:54수정 2010-10-19 09: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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햇반 탄소배출량 364g, 내년까지 30% 이상 줄인다

CJ제일제당이 내년 햇반으로 업계 최초 저탄소인증에 도전한다고 19일 밝혔다.

선물세트 포장에 친환경 소재를 도입하고 버려지는 폐기열을 활용해 제품을 생산하는 등 온실가스 감축에 지속적으로 앞장 서 온 CJ제일제당은 내년도에 도입될 예정인 저탄소인증에서도 햇반이 최초로 인증을 받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탄소배출량을 줄이고 있다.

또 제품 생산 단계 뿐 아니라 소비자들의 실생활에서도 '녹색 소비'가 이뤄지도록 소비자캠페인을 하는 등 식품업계의 그린경영을 선도하겠다는 입장이다.

탄소성적표지 인증은 제품의 원료 단계에서부터 소비자에게까지 이르는 전 과정에서 얼마만큼의 탄소를 배출하는지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배출량을 공식적으로 인증 받는 제도다. '제품 생산에 있어 이만큼의 탄소배출량을 내고 있으며 앞으로는 이 배출량을 더욱 줄여 나가겠다'는 기업의 사회적 약속인 셈이다.

햇반은 지난해 3월 처음 탄소인증제도가 도입될 때 인증을 받아 탄소배출량을 표시하고 있으며 CJ제일제당은 햇반 이후 '행복한 콩 깊은 바다 두부', '백설 우리밀 밀가루', '백설 하얀 설탕', '백설 콩기름' 등 총 8개 품목의 11개 제품에 탄소인증을 받는 노력을 기울여왔다.

CJ제일제당은 이에 그치지 않고 내년에 시행 예정인 '저탄소인증'도 최초로 받을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저탄소인증은 실제로 탄소인증을 받았던 제품이 인증 이후 얼마만큼 탄소배출량이 감소했는지를 측정해 효과적으로 탄소배출량을 줄였다고 확인될 때 그 노력을 사회적으로 인정해주는 제도다.

햇반은 364g의 탄소배출량을 인증받은 바 있으며 인증 이후에는 버려지던 폐기열을 활용하는 방법으로 탄소배출량을 30% 이상 줄여 내년 7월 공식 시행될 것으로 보이는 저탄소인증 획득을 목표로 하고 있다.

CJ제일제당 김경석 부장은 "제품 제조 과정에서 탄소배출량과 에너지사용량을 지속적으로 줄이는 것은 물론 다양한 친환경 제품의 개발로 소비자들이 '녹색소비'를 할 수 있도록 이끌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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