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일 와이디온라인에 따르면 지난 7월1일 오픈한 ‘오디션2’에서는 ‘메이크업>액세서리>헤어’ 순으로 품목별 구매율이 높았다.
상점 오픈 후 100일간 오디션2 최고의 인기품목으로는 피부색을 화사하게 보여주는 ‘화사한 스킨컬러’가 선정됐고 그 뒤를 이어 캐릭터의 건강한 피부색을 표현할 수 있는 ‘초콜릿 스킨컬러’가 2위를 차지했다.
여성과 남성의 성별 선호도를 살펴보면 여성 유저는 롱 웨이브 언밸런스 테일(헤어), 화이트 민소매 원피스(상의), 화이트 레이스 캔버스화(신발)를 캐릭터 부위별로 가장 선호했고 남성 유저는 화이트 블론드 레이어(헤어), 언발란스 루즈핏 판다셔츠(상의), 스노우 그레이 스키니진(하의), 스카이블루 고리 슬리퍼(신발)로 트렌디 하면서 세련된 감각을 표현했다.
지난 6월24일 프리미엄 오픈 서비스를 시작한 ‘오디션2’는 쉽고 간편한 조작과 강력한 커뮤니티성으로 여름 시즌 인기몰이에 나섰으며 올해 하반기 캐주얼 게임 기대작에 손색없는 행보를 보였다고 업체측은 설명했다.
특히 2000 여 개의 화려하면서 독특한 꾸미기 아이템으로 구성된 아이템 샵 오픈 후 일주일 만에 15만 명의 신규 가입자를 확보했다.
와이디온라인 운영본부의 이민우 본부장은 “전체적으로 남녀 캐릭터 모두 화이트 풍의 고급스러우면서 이국적인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 꾸미기 아이템이 유저의 큰 호응을 얻었다”며 “특히 여성 유저의 패션아이템 구매 비율이 높아 온라인에서 개성 표현에 적극적인 오디션2 여성 유저의 특성을 잘 보여주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