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수창 사장 "수익성 다지는 영업체계 전환하겠다"

입력 2010-10-04 12:06수정 2010-10-04 12:43

  • 작게보기

  • 기본크기

  • 크게보기

10월 월례사에서 9080 전략 밝혀

삼성생명 이수창 사장이 "단기성과 목표관리 위주였던 과거 영업체제에서 자율과 창의를 존중하는 새로운 영업체제로 과감히 전환하겠다"고 하반기 포부를 밝혔다.

이수창 사장은 지난 1일 개최된 10월 월례조회에서 "4분기가 시작되는 10월은 내년의 성공적인 출발을 준비해야 하는 중요한 시기"라며 "상반기 상장 과정에서 회사가치를 높여가겠다는 성장 비전을 약속한 만큼 이제는 과거의 관행에서 벗어나 일류기업에 걸맞는 일류 프로세스를 갖춰야 한다"고 밝혔다.

이어 이 사장은 "상장 이후 우리 회사는 단순한 1등 기업을 넘어 진정한 일류기업으로 나아가야 하는데, 이를 위해서는 근본적인 혁신이 불가피하다"며 "옛말에 '변화하면 살고 변화하지 않으면 죽는다'는 뜻의‘변즉생(變卽生) 불변즉사(不變卽死)’라는 말이 있는데 우리 회사 또한 과거의 모습을 반복해서는 더 이상 미래를 담보할 수 없다"고 강조했다.

이를 위해 삼성생명은 9080 전략과 자율영업, 모바일 영업을 중심으로 한 일류 프로세스 체제를 정착해 고객 만족도 및 회사 수익기반을 크게 제고하겠다는 방침이다.

9080 전략은 13회차 보험계약 유지율을 90%, 25회차 유지율을 80%로 끌어올리겠다는 것으로, 상장 후 목표를 다시 한 번 다짐한 셈이다. 삼성생명의 현재 13회차 유지율은 84%이다.

이에 따라 삼성생명은 실적향상을 위해 사업부, 지역단 등에서 영업목표를 부여하던 것을 없애고, 사업부 등이 주관하는 판촉을 위한 각종 시책 중심의 영업도 자제키로 했다. 반면 고객과의 접점에 있는 지점장에게 더 많은 권한을 부여해 실적 및 조직관리를 자율적으로 펼쳐나가도록 했다. 과거 관행이 반복될 경우 CEO에게 직보할 수 있는 전용 핫라인도 구축했다.

본사 또한 비효율적, 저부가가치 업무를 제거하는'워크 스마트(Work Smart) 캠페인'을 전개, 각종 보고서 및 문서 출력량을 50% 줄이는 페어퍼리스(Paperless) 운동과 함께 현장으로 발송되는 공문과 지시성 업무도 50% 줄일 방침이다.

여기에 노트북, 휴대폰 등 유무선 네트워크를 통해 각종 상품 정보 및 재무 컨설팅을 제공함으로써 모바일 영업체제도 일류기업 수준에 맞춰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