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사용자가 웹사이트 편리하게 이용가능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지난 30일 웹 접근성 인증마크(WA인증마크)를 획득했다.
4일 한국콘텐츠진흥원에 따르면 ‘WA인증마크(Web Accessibility Certification Mark)'는 한국장애인인권포럼이 엄격한 심사를 거쳐 인증하는 장애인 웹 접근성 품질마크로, 웹 이용자가 장애 유무와 관계없이 웹 사이트를 이용하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웹 접근성 표준지침을 준수한 우수 사이트에 인증마크를 부여하는 제도다.
한콘진은 국ㆍ내외 콘텐츠산업에 관한 정보를 총망라하는 콘텐츠산업정보포털을 올해 5월7일 오픈하고 일반사용자 뿐만 아니라 장애인 및 고령자들도 웹페이지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국가 표준 지침을 준수해 구축함으로서 이번에 ‘WA인증마크’를 획득하게 됐다.
콘텐츠산업정보포털은 진흥원의 사업안내 뿐 아니라 국내외 콘텐츠산업동향, 뉴스, 정책, 연구, 산업DB 등 콘텐츠 전문지식을 통합 검색할 수 있으며 콘텐츠산업 현장의 목소리를 들을 수 있는 기획인터뷰, 콘텐츠칼럼 등 총 26만여 건의 다양한 콘텐츠산업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한국콘텐츠진흥원 관계자는 “이번 ‘WA인증마크’ 획득을 계기로 사회적 약자를 배려하는 웹사이트 운영을 위해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심을 가질 것”이라며 “콘텐츠산업의 진흥기관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선도하는 공공기관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콘텐츠진흥원 사이트는 이번 ‘WA인증마크’ 외에 지난 1월 ‘개인정보보호마크(ePRIVACY)’와 ‘인터넷사이트안전마크(i-Safe)’ 등을 획득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