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주온라인에 복귀하는 유저에게 캐시아이템 지급
엔도어즈는 정치, 경제RPG ‘군주온라인’에전 서버 유저들간 통합이 가능한 ‘백두대간’서버를 신설하는 등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새롭게 추가되는 ‘백두대간’서버는 기존 12개 서버유저들의 이동이 가능한 신 서버로 이 서버에서만 획득할 수 있는 희귀한 자원이 존재하며 플레이어간 자유로운 전투(Player Killing)도 가능하다.
특히 백두대간 서버에서는 플레이어간 전투를 통해 상대방이 획득한 자원을 빼앗아올 수 있으며 PK성적을 기준으로 주어지는 등급에 따라 경험치 및 방어력 향상 등 다양한 혜택도 누릴 수 있다. 서버 내 필드에서 ‘아기도깨비’를 소환해 채집하거나 PK를 통해 획득한 원석 형태의 자원은 ‘진무소’에서 석으로 가공할 수 있다.
또 각 서버의 ‘군주’로부터‘옥새’를 수령 받아 백두대간을입장하는 이에게는 ‘상장군’이라는 권한이 부여되는데 ‘상장군’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새롭게 선보이는 게임요소다. 상장군은 ‘성스러운 은혜’의 버프효과로 백두대간 입장시 해당 서버 소속 유저들에게 공격력과 방어력 10%의상승효과를 부여한다.
백두대간 서버는 매일 오후 9시부터 11시까지 게임 상의‘구리댁월드’ 내 마련된 백두대간 입장 게이트를 통해 각 서버당 50명씩 총 600명이 입장 가능하다.
한편, 이번 대규모 업데이트를 기념해 오는 30일까지 매일 백두대간 서버에 접속한 회원 중 추첨을 통해 군주이벤트머니를 지급하고 무작위로 출몰하는 GM몬스터를 잡으면 다양한 게임아이템을 그리고 이벤트 기간 중 복귀한 휴면회원에게는 캐시아이템을 증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