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세상서 '행복 바이러스' 전파 나서
SK그룹은 '행복'을 주제로 한 블로그 '행복을 이야기 합니다. SK스토리(http://blog.sk.com)'를 열었다고 15일 밝혔다.
SK는 'SK스토리'가 새로운 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소개나 소비자불만 해결을 위한 기존의 기업 홍보용 블로그와 달리 SK의 경영철학인 '행복'의 진정한 의미와 가치를 전하는 '소통의 장'이라고 말했다.
특히 'SK스토리'는 네티즌들에게 '행복'에 대한 논문, 교수들의 연구사례 등 학술적인 접근을 통해 실생활에 적용할 수 있는 행복이론을 소개해 일상 속에서 행복을 찾을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할 계획이다.
'SK스토리'는 ▲행복에 관한 학술자료 및 명사들의 기고문을 소개하는 '행복-아카데미' ▲SK사회공헌 활동을 엿볼 수 있는 '행복-SK' 및 일반 네티즌들의 참여로 이루어지는 '행복-피플'과 '행복-타임라인' ▲블로그 운영을 위한 '행복-우체국' 등 총 5개의 카테고리로 구성된다.
먼저 '행복-아카데미'에서는 지난 8월 열린 2010년 한국심리학회 연차학술대회에서 발표된 '한국인의 행복지수는 100점 만점에 63점', 소냐 류보머스키 교수의 저서 'How to be Happy, 행복도 연습이 필요하다' 등 학술적 접근을 통해 실질적인 행복의 의미를 제시할 예정이다.
일반인들의 참여로 이루어지는 '행복-피플'에서는 회사를 정리하고 어려움에 빠진 가장의 '내 생애 가장 행복했던 맥주 한잔', 현실적인 어려움에 막걸리집을 하려고 했던 제빵사의 '잘하고, 좋아하는 일 하는 게 행복이죠' 등 우리주변에서 쉽게 만날 수 있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통해 행복을 전한다.
또 '행복-타임라인'에서는 매일 '최근 가장 행복했던 순간은?', '지치고 힘들 때 생각나는 사람은?' 등과 같은 질문에 가장 멋진 댓글을 단 네티즌 3명을 선정해 기프티콘도 제공할 계획이다.
SK㈜ 권오용 브랜드관리실장은 "'행복'을 주제로 소통하는 'SK 스토리'는 함께 공감하고 생각할 수 있는 이야기로 인터넷 세상에서 SK의 행복경영에 대한 철학을 공유하는 '행복-허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