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1일 YG엔터테인먼트(이하 YG)에 따르면 양현석은 이날 오후 2시1분 'YG-LIFE'(yg-life.com & yg-life.co.kr)란 이름의 신개념 블로그를 오픈한다.
YG-LIFE는 말 그대로 YG 내부에서 일어나는 소속 가수들의 음반 작업과 연습 과정, 일상생활 등을 매일 기록해 당일 공개하는 블로그인 것.
양현석은 이 블로그를 트위터, 싸이월드, 유튜브, 스마트폰의 어플리케이션 등 다른 여러 대표 채널과 연동을 하는 형식으로 발전시킨다는 계획을 갖고 있다. 나아가 해외 팬들까지 한 번에 응집하려는 의지도 내비쳤다.
YG 측은 "YG-LIFE 오픈에 관심이 더 모아지는 이유는 작년 말 가요 신인상을 휩쓸어 버린 인기 여성그룹 2NE1이 오는 9월9일 첫 번째 정규 1집 앨범 발표를 앞두고 있는 상황인데다가 2년째 국내무대에서 모습을 볼 수 없었던 빅뱅의 컴백시기가 다가오고 있음에 따라 팬들의 기대와 기다림은 극에 달해있는 상태이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YG 측은 "YG-LIFE는 2NE1의 1집 앨범을 성공을 기대하는 차원에서 오늘 오후 2시 1분에 오픈 할 계획"이라며 "2NE1의 1집 트랙리스트와 새로운 사진들이 처음으로 공개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2NE1은 오는 9월12일 SBS '인기가요'를 통해 정식 컴백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