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젠아이씨티(www.newgenict.com)는 지난 23일 한국세무사회 전산법인 한길TIS(대표 김경수)의 세무포털과 뉴젠ICT의 세무회계사무소 수임업체를 위한 전용 솔루션인 ‘오토웍스’와 관련한 업무협력을 해 나가기로 하고, 이의 구체적 실행을 위해 8월 31일 광주지방세무사회(회장 윤경도)와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31일 발표했다.
뉴젠ICT는 지난 26일 서울지방세무사회와 MOU(양해각서)를 체결하고, 뉴젠ICT가 한국세무사회에 공동개발 및 공동소유할 것을 제안한 회계프로그램을 서울지방세무사회 소속 회원에게 본격적으로 홍보하기로 한 바 있다.
회사측은 한길TIS가 준비하고 있는 세무포털 사이트에 뉴젠ICT의 오토웍스 프로그램을 탑재하기로 한 업무협력을 통해 세무회계사무소의 업무를 혁신하는데 기여하는 것은 물론, 양사의 매출 증대에도 크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뉴젠ICT 한 관계자는 "다음달 15일, 광주지방 세무사 회원들을 대상으로 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며 "서울지방세무사회에 이어 광주지방세무사회와의 업무협력이 세무회계사무소와 수임업체를 대상으로 한 영업활동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오토웍스는 뉴젠ICT의 세무회계솔루션 개발경험으로 만들어진 중·소기업/소상공인용 회계소프트웨어로, 세무회계사무소의 기장혁신 방안으로 창안된 수임업체용 웹버전 프로그램이다.
오토웍스 사용자는 기본적인 자료를 입력하여 회계관리, 매출관리 등의 경영관리를 할 수 있고 매출, 자금, 수납내역 등 중요 경영정보는 스마트폰을 통해서 조회가 가능하며, 한길TIS의 전자세금계산서와도 연동하여 자동 입력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