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US'는 기존에 볼 수 없었던 둥그스름한 삼각 기둥형의 패키지로 독특하면서도 편안한 그립감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세상에서 단 하나밖에 없는 주스'라는 콘셉트로 초기 구상부터 제품명, 라벨링까지 전체적인 스타일링을 모두 세계적인 산업디자이너 카림라시드가 맡았다. 의성어에 가까운 'JUS'라는 제품명은 심플하지만 강하게 제품의 특징을 드러낸다.
망고와 사과 두 가지 맛으로 선보이는 'JUS'는 신선하고 싱그러운 천연과즙의 풍부한 맛과 진한 향이 그대로 담겨있다. 망고주스(Mango Jus)는 망고 특유의 달콤함과 시원함이 특징이다. 애플주스(Apple Jus)는 100% 그린애플로 만들어 맑고 청량한 맛이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독특한 패키지와 합리적인 가격의 프리미엄 제품인 'JUS'는 음료 선택에도 맛과 스타일을 함께 고려하는 고객들에게 최고의 선택이 될 것"이라며 "향후에도 디자인이 강화된 프리미엄 라인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파리바게뜨와 카림라시드의 콜라보레이션은 이번이 두 번째로, 첫 번째 제품인 캡슐형 디자인이 돋보이는 생수 'EAU'(오)는 하루 평균 2만개가 판매될 정도로 고객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
파리바게뜨는 'JUS'출시로 베이커리 이외의 프리미엄 제품 카테고리를 추가하며, 생활 가까이 즐기는 여유롭고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지칭하는 ‘PB Style’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카림라시드(Karim Rashid): 심플함과 현대적 감각이 돋보이는 이집트 출신의 산업 디자이너로 세계 각국의 400 여 기업과 인테리어, 생활소품, 패션 등에 이르는 다양한 분야에서 미래 선도적인 디자인을 선보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