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백화점이 세계 10위권 백화점 진입을 위해 달려가고 있다.
이철우 롯데쇼핑 사장은 24일 "롯데백화점이 세계 10위권 백화점 진입 목표를 4년 앞당겨 2014년에 조기에 달성하고 2018년까지 세계 7위의 백화점에 오를 것"이라고 밝혔다.
이 사장은 "롯데백화점은 지난해 매출 9조2000억원으로 세계 13위에 올랐다"면서 "2014년에는 매출 13조원으로 세계 10위의 백화점을 조기에 실현한 뒤, 2018년 매출 22조원을 달성해 세계 7위권으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롯데백화점의 장기 비전인 '비전 2018'에서 제시했던 2018년 세계 10위의 백화점 목표를 7위로 상향 조정한 것이다.
그는 또 롯데그룹의 백화점, 롯데마트, 롯데슈퍼, 코리아세븐, 면세점, 롯데홈쇼핑, 롯데닷컴 등 7개 유통 기업의 매출을 매년 평균 17% 늘려 지난해 22조원에서 2018년에는 88조원으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롯데백화점은 이 같은 비전 실현을 위해 러시아와 중국, 베트남 등 해외 진출을 가속하고 패션 브랜드 사업과 프리미엄 온라인몰 개장 등 신규 사업을 대폭 강화할 계획이다.
이 사장은 패션 브랜드 사업과 관련, "특정 브랜드를 인수합병(M&A)하는 계획이나 협상하는 것은 아직 없다"면서 "롯데백화점만의 차별화성을 위해 국내외의 브랜드를 선택, 협력하거나 연합 등 다양한 방법으로 패션사업을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 새로 추진하는 프리미엄 온라인몰 사업에 대해서는 "기존의 롯데닷컴이 취급하지 않은 백화점 수준의 고급 상품을 중심으로 온라인몰을 만들 것"이라면서 "이르면 올해말 또는 내년초에 프리미엄 온라인몰을 오픈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