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일까지, 방송영상ㆍ게임개발 관련 157개 전문 강좌 접수
23일 한콘진에 따르면 9월1일부터 30일까지 한 달간 진행되는 9월 과정에는 ▲영화, 게임, 음반 등 다양한 문화콘텐츠 산업의 기획 및 제작, 유통 등에 대해 교육하는 ‘문화콘텐츠 분야’▲게임 프로그래밍과 스토리 기획부터 제작 기술, 해외 진출 방법까지 게임 산업 전반에 대한 전문 교육을 제공하는 ‘게임개발 분야’▲방송콘텐츠 기획부터 전문 방송 기술까지 심도 깊은 방송 교육을 진행하는 ‘방송영상 분야’등 157개 전문 강좌가 온라인을 통해 제공된다.
각 강좌는 콘텐츠 산업 분야 전문가와 학계 전문가의 체계적이고 실무 중심적인 교육으로 진행된다. 기초 강좌부터 전문 강좌까지 두루 마련돼 있어 콘텐츠 산업 종사자나 관련 학과 학생뿐만 아니라 문화콘텐츠에 관심이 있는 일반인이면 누구나 수강할 수 있다.
각 강좌는 과목에 따라 유료나 무료로 운영된다. 무료 강좌의 경우 강좌 당 선착순 100명까지 모집, 1인 당 2과목까지 신청할 수 있으며 유료 강좌의 경우 1만원~1만5000원의 저렴한 수강료로 전문적인 교육을 받을 수 있다.
한편 9월 과정을 이수한 수료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올 10월 개막 예정인 ‘제15회 부산국제영화제’의 영화 티켓과 KTX 왕복권을 함께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될 예정이다.
사이버콘텐츠 아카데미 김용관본부장은 “사이버콘텐츠 아카데미는 기초적인 과정부터 각 단계별 수준에 맞는 다양한 강좌를 실속 있게 운영ㆍ제공하고 있어 문화콘텐츠에 관심이 있다면 누구나 유용하게 수강할 수 있다”며 “문화콘텐츠의 경쟁력이 세계 시장에서 큰 힘을 발휘하는 만큼 앞으로도 다양한 수강생들의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전문적인 교육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