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은 스마트폰 기반의 생활 밀착형 금융서비스인 'KB스타플러스'서비스를 10일 출시한다고 9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내 주변의 아파트 시세 ▲가계부(포켓북) ▲KB카드 스타샵 및 영업점/ATM찾기 ▲KB스타뱅킹 ▲KB투자증권 등으로 구성돼 있으며 아이폰 OS버전 3.0 이상과 안드로이드 OS버전 2.0 이상의 스마트폰 사용자라면 누구나 무료로 다운받아 이용할 수 있다.
KB국민은행의 신뢰 높은 부동산 정보를 기반으로 하는“아파트 시세”는 별도 가입절차 없이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이 서비스는 스마트폰 카메라에 보이는 실제화면 위에 부동산 정보를 겹쳐 보여주는 증강현실을 이용하여 내 주변 아파트의 시세 정보, 단지정보, 중개업소 등을 상세히 조회할 수 있고, 지역/가격/면적 등 맞춤형 검색 및 대출가능금액 조회에서 상담까지 이용할 수가 있다.
KB국민은행은 'KB스타플러스'출시를 기념해 홈페이지와 스마트폰을 통해 '오픈축하댓글 남기기, 퀴즈 맞히기, KB스타뱅킹 신규고객 사은잔치'등 경품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향후 개인의 금융생활가치를 높일 수 있도록 고객 밀착형 금융서비스를 추가할 예정"이라며 "KB금융 계열사의 스마트폰 금융서비스를 접목해 종합금융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