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및 해외 시장서 고수익 행진 지속
게임빌은 4일 국내 및 해외 시장에서의 동반 성장을 바탕으로 한 매출 성장세와 높은 이익률을 달성한 2분기 실적 결과를 공개했다.
2분기 실적은 매출 67억2000만원, 영업이익 35억4000만원, 당기순이익 34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매출 25%, 영업이익 11%, 당기순이익 29%가 성장한 수치다.
이익률에 있어서도 영업이익률 53%, 당기순이익률 51%로 상장 이후 4분기 연속 영업이익률 50% 이상을 기록하며 매출, 이익 및 이익률 모두에 있어 동종업계 최고 수준을 기록했다.
1분기 및 2분기를 합한 상반기 매출은 130억 원으로 게임빌의 역대 상반기 매출 최초로 100억 원을 돌파하며 전년도 상반기 대비 약 37%의 성장을 보였다.
상반기 영업이익 71억 원과 당기순이익 68억 원 역시 역대 상반기 최고 이익 수준이다.
상반기 매출은 전년 대비 국내 부문에서 32% 성장한 114억 원 및 해외 부문에서 88% 성장한 16억 원(연결기준 27억 원)으로 국내 및 해외 시장에서 모두 견조한 성장을 이뤘다.
특히 2분기 해외 시장에서의 성장이 돋보였으며 이는 2분기에 애플 앱스토어에 출시한 ‘ZENONIA2(제노니아2)’ 등 스마트폰을 기반으로 한 해외 오픈마켓에서의 성과가 주요인으로 작용했다.
국내 시장 역시 ‘2010프로야구’, ‘2010슈퍼사커’ 등 강화된 스포츠 장르를 비롯해 ‘놈4’, ‘정통맞고2010’, ‘하이브리드2’ 등 주요 시리즈들의 꾸준한 흥행이 성장을 이끌었다.
게임빌 CFO 이용국 부사장은 “국내와 해외에서 건실한 성과를 내고 있으며 특히 해외 시장에서의 성과는 향후 성장성에 시사하는 바가 크다”며 “스마트폰과 무선인터넷 활성화를 바탕으로 한 국내외 시장의 환경 변화에 신속하게 대응해 성장세를 이어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