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주에게 새로운 환경의 광고 기회 제공
![](https://img.etoday.co.kr/pto_db/2010/08/600/20100802014904_ellee_1.jpg)
▲모바일 검색광고 시안
네이버 모바일 검색의 검색 결과에 NHN비즈니스플랫폼의 검색광고 상품인 클릭초이스를 노출키로 하고 광고 영역의 이름은 ‘파워링크(모바일)’로 명명한 것.
모바일 단말기에 검색광고 노출 시 사용자가 클릭하면 바로 전화 연결이 가능하도록 광고주가 입력한 전화번호를 노출해 준다.
NHN비즈니스플랫폼은 사전에 모바일 장치에 대한 대응 방법 및 필요성에 대해 안내할 예정이며 준비가 완전치 않은 광고주의 경우, 순차적으로 모바일 환경에 대응해 갈 수 있도록 지속 지원할 계획이다. 광고주가 모바일 검색 노출을 원치 않는 경우는 언제든지 노출을 제외시킬 수 있다.
NHN비즈니스플랫폼 위의석 마케팅플랫폼사업본부장은 “검색 이용자는 광고를 포함해 보다 다양한 콘텐츠로부터 선별된 최적의 검색 결과를 찾을 수 있으므로 한층 향상된 퀄리티의 검색을 경험을 할 수 있게 됐다”며 광고주는 모바일 환경에 광고를 노출시킴으로써 기존 검색 환경과는 다른 새로운 환경에서의 광고 기회를 활용할 수 있게 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