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빌, 안드로이드 마켓에 '애드몹' 탑재

애플 '아이애즈' 이어 모바일 광고 시장 본격 돌입

게임빌이 구글 안드로이드 마켓에도 광고 모듈인 '애드몹(Admob)'을 탑재하며 급변하는 환경에 신속히 대응하고 있다.

게임빌은 구글의 안드로이드 마켓에 서비스 중인 자사의 ‘Baseball Superstars® LE’와 ‘Baseball Superstars® 2010 Free’에 최근 애드몹 광고를 탑재하며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로써 게임빌은 앞서 선보인 애플의 아이애즈(iAds)에 이어 본격적인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광고 시장으로 돌입하게 됐다.

애드몹 광고 모듈을 탑재하게 되면 애플리케이션 내에 광고 배너가 삽입되고 이를 통해 다양한 형태의 광고가 노출된다.

특히 곧 바로 동영상이 재생되거나 구글 맵이 떠서 위치를 보여주거나 광고 회사의 Twitter, Facebook 등의 SNS 사이트로 이동하게 된다고 게임빌 측은 설명했다.

게임빌 마케팅실 우상진 팀장은 “게임빌의 인기 게임 체험판에 애드몹이 탑재됨에 따라 정식판 전환 효과 외에도 추가적인 광고 수익을 기대할 수 있다”며 “이는 앞서 서비스가 시작된 애플의 아이애즈와 더불어 모바일 광고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음을 보여주는 부분”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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