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플러스, ‘착한 소비문화’ 이끈다

홈플러스가 '착한 소비 캠페인'을 본격 펼친다.

홈플러스는 자사 사회공헌재단인 '홈플러스 e파란재단'은 판매금액 일부를 e파란재단의 'e파란 착한 소비문화 기금'으로 적립해 사회공헌활동에 사용하는 착한 소비 캠페인을 펼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대형마트ㅡ협력회사ㅡ고객이 모두 이웃사랑 실천에 동참하자는 취지에서 기획된 것으로 동참을 희망하는 협력회사는 캠페인 참여 상품 종류와 기간을 자유롭게 정할 수 있고 이를 통해 적립된 기금은 협력회사와 재단 공동 명의로 사용된다.

특히 협력회사가 자사의 사회공헌 철학에 맞도록 기금 사용 방안을 구체적으로 정할 수 있어 유통업체와 협력회사 간 이루어지는 국내 최초의 ‘맞춤형 기부 모델’이라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다.

캠페인 첫 참여기업인 한국존슨앤존슨은 지난 5월 한 달간 홈플러스에서 판매된 존슨즈베이비 4개 인기상품 매출액의 3%(1300만원)를 15일 e파란재단에 전달했다.

존슨즈베이비는 유아 브랜드라는 점에서 한국존슨앤존슨ㅡe파란재단 공동 명의로 전액 지역 아동들을 위해 사용할 계획이다.

홈플러스 설도원 전무는 “홈플러스가 지속적으로 진행해 온 풀뿌리 사회공헌활동에 협력회사와 고객도 함께 동참함으로써 착한 소비문화를 조성하고 소외 계층을 돕기 위해 이번 캠페인을 마련했다”며 “이를 계기로 최근의 경기회복세가 여전히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들에게까지 전달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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