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수시스템-승관원, '웹기반 승강기관리시스템' 구축 계약 체결

입력 2010-07-13 10: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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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강기관리시스템을 100% 웹 기반 방식의 관리시스템으로 재구축하는 사업이 시작됐다.

이수시스템은 13일 한국승강기안전관리원과 '웹기반 승강기관리시스템' 구축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승관원의 '웹기반 승강기관리시스템 구축사업'은 승강기 안전사고에 대한 사전 예방과 책임검사의 체계를 확립하고 업무의 효율성을 제고하기 위해 기존 승강기관리시스템에 첨단 IT기술을 접목한 시스템을 구축하는 작업이다.

이수시스템이 구축하는 웹기반 승강기관리시스템은 기존 CS방식의 승강기관리시스템에 회계시스템, 지리정보시스템(GIS, Geographic Information System)을 연동해 원스톱 업무환경을 지원한다. 또 최신 기술인 리치 인터넷 애플리케이션 (RIA, Rich Internet Application)을 활용해 사용자 중심의 모바일 업무환경을 구현하게 된다.

특히 승강기관리 종합 현황판 기능을 제공해, 업체정보, 건물정보, 승강기정보, 승강기 검사 등 승강기관리와 관련한 주요 정보의 확인이 가능해 진다.

황엽 이수시스템 대표이사는 "이번 웹기반 승강기관리시스템 구축을 통해 사용자의 웹 접근성과 업무 편의성을 높일 수 있으며 최신 IT기술을 접목한 선진 검사프로세스를 확립하게 될 것"이라며 "이수시스템은 이번 정보화 시스템의 성공적인 구축을 토대로 공공분야의 대외 사업 수주에 더욱 박차를 가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웹기반 승강기관리시스템을 구축하는 작업은 내년 6월까지 1년간 진행되며 이 시스템은 향후 한국승강기안전관리원의 통합업무 지원시스템으로 확대 서비스 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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