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전문점에 브런치족, 러너족 북적

커피전문점에서 브런치와 러너를 즐기는 고객들이 늘고 있다. 브런치는 ‘아점’을, 러너는 점심식사(Lunch)와 저녁식사(Dinner) 사이 간편하게 즐기는 간식을 말한다.

투썸플레이스는 지난 6월 샌드위치, 샐러드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34% 가량 증가했다고 8일 밝혔다. 회사측은 연 초부터 프리미엄 콜드 샌드위치, 신선한 샐러드 등 품격 있는 다양한 신메뉴를 출시하며 트렌드를 이끌어 갔던 점이 큰 영향을 미쳤다고 분석했다.

눈길을 끄는 점은 일반적으로 커피전문점에서 한가한 시간대로 여겨지는 오전 10~11시, 오후 3~5시 사이의 샌드위치 매출이 평균 성장률을 크게 웃돈 것이다.

오전 10~11시 사이의 샌드위치, 샐러드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51% 늘었고 러너 시간대로 알려진 오후 3~5시 사이는 45% 증가했다. 매장에서 브런치와 러너를 즐기는 고객이 늘면서 매장 효율성도 높아지고 있는 것이다.

다양한 메뉴 중 특히 인기를 끄는 제품은 ‘레몬치킨’과 ‘투썸클럽’이다.

두 제품 모두 요리 트렌드를 접목해 품질을 더욱 고급화한 프리미엄 콜드 샌드위치로 브런치나 러너로 즐기기에는 안성맞춤이다. '레몬치킨'은 발사믹 토마토 샐러드가 함께 제공되며 우유로 만든 부드러운 빵과 함께 상큼한 레몬, 파마산 치즈로 맛을 낸 닭 가슴살, 바삭하게 구운 베이컨이 조화를 이루는 제품이다.

‘투썸클럽’은 건강에 좋은 오트밀 빵을 사용해 만든 샌드위치로 마늘로 시즈닝하여 구운 닭가슴과 신선한 야채로 한층 더 맛을 낸 메뉴다.

투썸플레이스 이상철 사업부장은 "타사에 비해 매장에서 직접 만드는 다양한 프리미엄 메뉴를 즐길 수 있다는 점에서 브런치족과 러너족들에게 큰 인기를 얻었다"며 "앞으로도 더욱 차별화된 품격 있는 메뉴들을 선보여 트렌드를 적극 이끌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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