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킨지, “신문, 신뢰도 가장 높은 언론매체”

신문이 가장 신뢰도가 높은 언론매체로 꼽혔다.

국제컨설팅업체 맥킨지는 지난 2006년과 2009년 영국에서 2000여명의 뉴스 소비자를 상대로 설문조사를 벌인 결과, 이같은 결과를 얻었다고 7일 밝혔다.

특히 광고와 관련해 응답자의 66%(복수응답 허용)는 신문광고가 정보를 제공하고 신뢰감을 준다고 답했다. TV광고는 44%, 라디오광고는 30%, 스폰서링크는 25%, 인터넷배너광고나 팝업창은 12%만이 신뢰감을 준다는 답변을 얻었다.

필립 내터맨 맥킨지 런던 사무소장은 "광고도 신문광고가 가장 큰 신뢰감을 준다는 조사결과는 신문사 입장에서 단순히 뉴스 외에도 독자의 흥미와 광고수익을 동시에 붙잡을 수 있는 폭넓은 전략이 가능하다는 점을 시사한다"고 말했다.

또한 이 설문에서 조사대상자들의 뉴스 이용시간은 2006년에서 2009년까지 최근 3년동안 2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하루 평균 뉴스 이용시간은 72분으로 2006년의 60분보다 늘었다. 증가세를 주도한 것은 35세 미만 연령층이다. 18~24세의 뉴스 이용시간은 이 기간 33%, 25~34세는 37% 급증했다.

35세 미만 응답자의 40%가 남들보다 뉴스를 먼저 접하려는 욕구가 있다고 응답해 10%만이 이같은 욕구가 있다고 응답한 55~64세 그룹과 대조됐다.

젊은 연령층의 신속성에 대한 욕구는 매체 선택에서도 드러났다. 이들은 뉴스를 접하는 매체로 TV와 인터넷을 압도적으로 선호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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