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화점 8.0%ㆍ대형마트 2.3%
지난 5월 백화점 매출이 지난해 4월 이후 15개월 연속 증가하며 상승세를 지속했다.
18일 지식경제부가 발표한 '5월 주요 유통업체 매출동향'에 따르면 백화점 매출은 전년동월 대비 백화점은 8.0%, 대형마트 2.3% 각각 증가했다.
백화점 매출의 경우 어린이날 선물 수요에 따른 유아동복, 스포츠용품 등 아동ㆍ스포츠 상품과 지난달에 비해 따뜻해진 기온으로 아웃도어ㆍ캐주얼 의류 등의 매출이 호조를 보였다.
주요 백화점의 상품군별로는 아동스포츠(15.3%), 여성캐주얼(12.2%), 명품(9.8%), 식품(8.5%), 가정용품(6.5%), 잡화(5.2%), 남성의류(2.8%), 여성정장(2.3%) 등도 정부문에서 매출이 증가했다.
대형마트는 가정의 달과 연휴를 맞이해 완구, 자전거 등 아동ㆍ스포츠 상품과 의류 부문 매출 증가했다. 특히 월드컵을 앞두고 3D TV 등의 매출이 호조를 보인 반면 에어컨, 선풍기 등 계절가전 제품의 부진으로 가전상품 전체 매출은 감소했다.
주요 대형마트의 상품군별로는 스포츠(15.1%), 의류(10.2%), 잡화(4.5%), 식품(1.5%) 가정생활(0.7%) 증가한 반면 가전문화(-4.1%) 부문은 감소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