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건설은 이달 말까지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 내 위치한 자족형 신도시 이시아폴리스 10블록에 ‘이시아폴리스 더샾’아파트 652가구를 분양한다고 7일 밝혔다.
규모는 지하2층에서 지상25층 8개 동 규모로 주택형 77~229㎡의 총 652가구로 구성돼 있으며 이중 최근 인기가 좋은 전용면적 85㎡이하 주택형이 490가구로 전체 물량의 75%에 해당한다.
대구 최초의 자족기능을 갖춘 복합신도시 이시아폴리스 내 위치해 있어 단지 1km 내에서 교육·문화·쇼핑 등 다양한 편의시설을 누릴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학군으로는 국내 최초의 국제학교인 대구국제학교가 올 8월 개교되며 단지 내에는 초등학교 2개가 내년부터 차례로 개교된다. 또 유치원을 비롯한 사립학교인 영신 초·중·고교가 위치해 있다.
특히 미국 리 아카데미(Lee Academy)의 분교형태인 대구국제학교는 유치원부터 9학년까지 운영되며, 졸업 시 미국학력 인정은 물론 일정 교과목을 이수할 경우 국내학력도 인정돼 국내 대학으로의 진학도 가능하다.
주요 쇼핑센터로는 롯데 프리미엄 아울렛과 CGV영화관 등이 입점하는 대형 복합쇼핑몰인‘라이프스타일센터’가 내년 3월 오픈 한다.
이곳은 현재 대구에서 가장 활성화 된 모다아울렛의 8배 규모이며, 쇼핑뿐만 아니라 여가까지 한번에 즐길 수 있는 개방형 쇼핑몰 형태로 꾸며지게 된다.
이 외에도 미래형 고부가가치 의류인 스마트 스포츠 의류의 개발 및 생산 등을 담당하게 될 스포비즈연구센터가 올해 말 문을 열 예정이며, 한국폴리텍 섬유패션대학이 내년 3월 개교 예정이다.
포스코건설 관계자는 “이시아폴리스 더샾이 대구지역에 최초로 선보이는 첨단 자족형 신도시”라며 “지금까지 대구에서 누리지 못했던 다양한 생활혜택을 누릴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모델하우스는 이달말 오픈하고 입주는 오는 2012년 9월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