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반기 공인인증서 폐지가 결정된 가운데 이루온이 수혜주로 지목되고 있다.
이루온은 1일 오전 9시 30분 현재 전일대비 6.90%, 145원 오른 2245원을 기록중이다.
이루온 관계자는 "공인인증서 폐지는 모바일 전자결제 시장의 확산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다"고 전망했다.
또 "모바일 전자결제 시장이 확산될 경우 스마트 카드의 수요증가로 이어질 것"이라며 "자회사 이루온I&S를 통해 스마트카드 발급장비를 공급하는 만큼 실질적 수혜가 기대된다"고 밝혔다.
이루온I&S는 전 세계 대형 스마트카드 핵심 칩의 70% 이상을 공급하는 미국 데이터카드사의 국내 딜러다.
한편 전날 국무총리실은 금융위원회ㆍ방송통신위원회등 관계부처와 공동으로 전자금융거래시 공인인증서와 병행해 사용할 수 있는 인증방법에 대한 안전성 가이드라인을 확정ㆍ발표했다.
발표 내용에 따르면 올 하반기부터 전자금융 거래시 공인인증서 의무 사용 규제가 전면 폐지된다. 이에 따라 지난 4월부터 공인인증서를 사용하지 않고도 스마트폰을 이용해 30만원 미만의 소액결제를 할 수 있게 된 데 이어 30만원 이상의 전자결제에도 공인인증서 이외에 다른 인증방법을 사용할 수 있게 된다.
장중 매매동향은 잠정치이므로 실제 매매동향과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일어나는 모든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